• 최종편집 2023-06-02(금)
 

고신대.jpg

고신대학교(총장직무대행 류황건) 융합디자인학과(학과장 금진우) 원수민 학생(4학년)이 ㈜카카오와 계약하여 다섯 번째 이모티콘을 또 출시했다. 매주 2,000작 가량의 작품 중에 0~10 작품 가량만 선정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번 5월 11일 ‘내 언니야’ 이모티콘이 출시되었다. 네 번째 이모티콘 ‘유순한 판다유’는 지난 4월에 출시됐다.

 

판다유는 ‘~유’ 하는 말투를 써서 ‘유순하다’라는 단어가 떠올라 착한이미지의 판다를 소재로 하여 캐릭터로 제작했고 현재 2탄까지 승인된 상태이며 현재 다음 시리즈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다섯 번째 이모티콘은 “내 언니야!”로 여동생의 입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다. 수민학생이 언니나 동생이 없어 랜선으로 만난 자매를 기획하게 되었는데 항상 서로를 불러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원수민 학생은 “현재 4학년으로 졸업을 준비하면서 학교 수업을 통해 제 캐릭터 브랜드를 구체화 시키는 중입니다. 졸업 후에는 상표권과 NFT,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병행하며 캐릭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라며 계획을 밝혔다.

 

또한 학생신분이지만 계속해서 이모티콘 작가 활동을 하면서 캐릭터상품을 제작해 국내외 Illustration Fair 등에 참여해보고 소품샵 입점도 고민하고 있다.

 

고신대학교 융합디자인학과는 비실기 입시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을 수준 높은 디자이너로 계속적으로 양성해오고 있다. 시각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교육커리큘럼(브랜드·편집·캐릭터·이모티콘·웹툰·영상·패키지·정보디자인)을 통해 4차 산업에서 필요한 3D프린팅, UX·서비스디자인, 창의융합 프로젝트의 교과도 병행하여 졸업 후 더욱 실질적인 진로의 방향을 제공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 ㈜카카오 캐릭터 이모티콘 다섯 번째 출시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