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10(월)
 
크기변환_고신대학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 인증대학 선정.jpg
 
고신대학교(총장 안민)는 ‘2019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대학(2020년 3월~2022년 2월)에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을 평가해 우수한 대학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고등교육기관의 질을 관리하고,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확대하고자 교육부의 주관으로 실시되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에서는 필수지표(불법체류율 및 중도탈락률)를 포함한 핵심여건 지표(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의료보험 가입률, 언어능력(TOPIK4급),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를 심사하고 국제화지원지표(자체점검보고서)를 평가하여 세부기준에 부합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결과는 교육부 공식 사이트 및 국내·외 기관에 공개되므로 고신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선택을 위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해외 한국 유학박람회 참여 우대 및 GKS 등 다양한 교육정책 및 사업에 대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사증(VISA) 발급 심사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 및 체류기간 상한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고신대학교 안 민 총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뿐 아니라 문화체험 및 행사들을 통하여 유학생활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성공적으로 유학생활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 인증대학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