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5(수)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한 주일로 다가왔다. 이번 대선은 그야말로 대통령 탄핵에 따른 조기대선이다. 원래대로라면 금년 12월이 대선이겠지만 이른바 장미대선이라 부리며 5월 9일에 치러진다.
우리는 지금 위기에 직면한 대한민국의 현실에서 한치 앞을 내다보지 못할 정도로 시시때때로 국제정세가 한반도를 중심으로 요동치고 있다. 위로는 북핵 위기와 북의 핵실험으로 인해 미국, 중국, 일본이 국제적 압박을 가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국가의 지도자를 뽑아야 하는 우리는 올바른 지도자를 선택할 국민적 책임이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교회도 국가 못지않게 중병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교회의 세속화와 이단 사이비가 극에 달하고, 교회 안 곳곳에서 분쟁이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빛과 소금되지 못하고 오히려 제2의 종교개혁을 해야 한다는 자성의 소리가 들리고 있는 부끄러운 자화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국가적, 교회적 상처투성이 현실에서 이제는 다시 회복의 길을 가야 한다. 국민들이 이제는 정신 바짝 차려 정직하고 올바른 대통령을 선택해야한다.
이제 이렇게 기도했으면 한다. 모세와 같은 백성을 사랑하는 지도자, 시므이를 용서했던 다윗처럼 국민 통합을 이룰 수 있는 지도자, 솔로몬과 같이 어려운 경제 난국을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지도자, 다니엘과 같은 깨끗하고 정직한 지도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국민 모두에게 지혜를 주시길 원한다고. 그래서 통일 한국의 문을 열고 4차 산업의 동력을 이끌 수 있는 참신한 지도자를 선택되길 바라고 함께 기도하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로운 지도자 선택을 위해 기도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