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0(월)
 

하이패밀리.jpg

(사)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는 오는 9월 1일 경기도 양평에 있는 하이패밀리에서 지난 해에 이어 ‘인생은 원더풀, 떠남은 뷰티풀’이란 제목으로 상⦁장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랜 기간 동안 변하지 않고 있는 비효율적인 장례문화에 대해 분석하고 장례의 올바른 의미와 품격을 갖추기 위한 방법과 사례를 나누려고 한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로 인한 장례와 대책 등을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를 통해 생생한 사례들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기독교 장례 개혁을 위해 연구하고 실행하고 있는 송길원 목사를 비록해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주요 발표는 ▲한국장례에 대한 비평 ▲하이패밀리의 장례 소개 ▲엔딩플래너 전문가 과정 소개 ▲레스텔(시신안치냉장고) 소개 등이다. 또한 하이패밀리의 장례 시설과 수목장 견학을 통해 ‘듣는 세미나’가 아닌 ‘보고 체험하는 세미나’가 될 예정이다.

 

주강사인 송길원 목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독교 장례문화가 유⦁불교 무속신앙의 장례에서 성경 중심의 장례로 제자리를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제는 병원이나 장례지도사 중심의 장례가 아니라 교회나 목회자가 중심이 되는 장례가 한국교회에 자리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선착순 50명만 등록을 받는다. 문의 송래호 목사(031-772-3223).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이패밀리, 고품격⦁저비용 ‘장례전도’ 논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