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1(수)
 
이현희목사 copy.jpg
 베드로는 부활하신 예수로부터 '내 양을 치라'는 분부를 받고 초대교회의 영적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예수의 수제자로서 사도들과 함께 초대교회의 선교 사역을 주도하였으며 베드로 서를 기록하였습니다.
 예수께서는 승천하시면서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기다리다가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의 증인이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오순절 절기 때에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때에 갑자기 부는 강하고 급한 바람과 함께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보이며 성령이 무리에게 강림하셨습니다. 성령 충만을 받은 제자들은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당시 절기를 지키기 위하여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살던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 모여 있었는데, 제자들의 방언에 그들은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각기 자신들의 방언으로 제자들이 증거 하는 복음을 듣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들은 제자들을 조롱하며 말하기를 그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때에 베드로는 설교를 통해 그러한 현상을 사람들에게 설명해주었습니다. 베드로의 해석은 하나님께서 요엘 선지자를 통하여 예언하신 종말적 사건, 즉 성령 강림 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일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어 십자가의 죽음을 통한 구속의 성취 결과로 이루어졌음도 밝혔습니다.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며, 유대인들이 십자가에 못 박은 예수가 하나님이 구약 선지자들로 예언하신 메시야였으며,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다고 증거 하였습니다. 성령이 충만하게 임하심은 부활 승천하신 예수께서 약속하신 말씀의 성취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베드로의 해석은 성령 충만을 받음으로써 깨달은 진리였습니다. 베드로는 성령과 지혜로 충만함을 입음으로써 인간이 알 수 없는 하나님의 구속사의 계획과 경륜을 깨닫게 되었던 것입니다.
 성령 충만이 임한 후에 제자들에게 일어난 변화 중 한 가지는 예수께서 행하시던 놀라운 이적과 기사를 일으킨다는 것이었습니다. 제자들은 인간의 능력으로 행할 수 없는 기사와 이적을 행함으로써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통해 복음을 증거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질병으로 고생하는 자들은 베드로의 영적 능력을 의지하여 치유 받으려고 몰려왔습니다. 이와 같이 베드로에게 온 자들은 모두가 치유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육신의 병을 고치는 것이 사도들의 주된 임무는 아니었습니다. 사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병 고침의 능력은 복음의 능력을 구체적으로 나타내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즉 영적인 치유와 구원을 육체의 구원과 치유로 나타내 보여 주었던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자신이 행한 일보다 더 큰 일도 행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베드로는 그와 같이 큰 역사를 행하였던 것입니다. 베드로가 주의 능력을 의지하여 육신의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낸 사역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선포됨으로써 사단의 세력이 약화되고 하나님 나라가 확장됨을 가시적으로 보여 준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성령의 역사는 오늘날에도 은사를 통하여 나타나고 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병자를 치유하며 귀신을 쫓아내고 하나님 나라의 능력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성도는 하나님께 구하여 성령의 능력을 충만히 받음으로써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 할 뿐 아니라 복음의 능력을 가시적으로 나타내는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 받아야 함을 아시고 믿음으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경인물탐구] 초대교회의 지도자 베드로(4)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