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5(화)
 

고신대.jpg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학과장 이현철)에서는 9월 2일(월) ‘2024 한국교회 교회교육 엑스포’ 가운데 총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학과장 오경환)와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기관은 “재학생의 미래소양 강화를 위한 교육혁신 전반의 협력, 교육과정 및 비교과 교육과정 협력, 졸업생 진로 및 진학 지도 등 상호 교류협력 가능 분야 발굴 협력”등의 구체적인 교육활동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고신대학교 이현철 교수는 “기독교교육과는 고신대학교와 총신대학교의 기독교대학으로서의 정체성을 이끌어가는 핵심 학과이다. 이번에 양기관이 업무협약을 맺음으로 양 대학의 발전과 기독교교육 분야 전체를 아우르는 인재 및 예비교원을 양성해갈 초석을 놓아 매우 기쁘다”고 하였으며, 총신대학교 함영주 교수는 “이번 양기관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회, 가정을 이끌어가는 기독교교육 인재 양성의 의미있는 걸음을 뗄 수 있어 감사하고, 양기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은 고신대학교 교원양성기관의 지원도 있었으며, KOSIN BT Project 체제 속에서도 연계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는 학부생들을 위한 [4CC 비교과 교육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현장 체험 및 전공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중심의 실천적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기독교교육과는 ‘학부, 일반대학원 석/박사과정(M.A., Th.M., Ph.D.), 기독교상담대학원, 교육대학원’ 등을 활발하게 운영 중에 있으며, 전국의 목회자 및 기독교교육 전문가, 대안학교 교사들을 배출 및 양성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 기독교교육과·총신대 기독교교육과 교육혁신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