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동서대1.jpg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 최고이자 세계적 영화 명문 국립대학인 베이징필름아카데미(Beijing Film Academy)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베이징필름아카데미는 중국에서 1950년에 설립한 영화, 영상, 애니메이션 분야의 최고의 대학으로서, 양교는 이번 MOU협약을 통해 교수 및 학생교류, 공동연구, 학술교류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베이징필름아카데미 손리쥔 부총장, 이란 국제교류학원 원장, 탄후이 국제교류학원 상무부원장, 마화 애니메이션학원 부원장, 류멍야 디지털미디어학원 부원장 그리고 동서대 한경호 국제처장, 영상콘텐츠학과 조승우 교수, 최원호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베이징필름아카데미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기간 중의 주요 행사로 이루어졌으며, 순리쥔 부총장은 “동서대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과 중국의 미래 콘텐츠 분야의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한경호 국제처장은 “세계적인 대학인 베이징필름아카데미와 문화콘텐츠 No.1의 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동서대와의 협력을 통해 영화,영상 그리고 애니메이션 분야의 교수, 학생, 작품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후 오후에는 미디어콘텐츠대학 애니메이션학과의 조승우 교수가 미래콘텐츠와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특강을 가졌으며,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제작기법에 대한 학생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동서대학교는 베이징필름아카데미와의 MOU를 바탕으로 문화콘텐츠 분야의 협력 확대, 교수 교류, 작품 교류 등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中 베이징필름아카데미와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