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에 태국 상원 스포츠상임위원회(위원장 수라쳇 차이웡(General Surachet Chaiwong)) 일행이 국가 스포츠 교류 및 사업 발전을 위해 5월 2일(목) 방문했다.

 

수라쳇 차이웡(General Surachet Chaiwong) 위원장, 타휩 네타냐(General Thawip Netniyom) 부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부산을 대표하여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허보섭)에 방문했으며, 고신대학교 교무위원과 학과 교수진, 영도구체육회 한영익 회장과 정근 사무국장이 함께 참석했다.

 

고신대학교 이정기 총장, 영도구체육회 한영익 회장과 환담을 나누고 체육과 태권도, 대학 학사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후 영도구청과 영도구체육회의 협조로 어울림체육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육시설을 시찰하였으며, 고신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을 관람했다.

고신대.jpg

태국 쑤라쳇 차이웡 위원장은 “환대와 훌륭한 태권도시범에 감사드리며, 한국의 스포츠 교육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갈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하다”라며, “태국에 돌아가면 대학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등 태국 스포츠 관련 교육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이정기 총장은 “대한태권도협회 승인된 총장배대회를 진행하고 태권도국가대표를 배출하고 있는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와 태국이 교류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태국에 태권도 선교활동도 하고 있는 만큼 양 기관 교류를 통해 태권도 위상이 더 높아지길 바라며, 상호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국 상원 체육위원회는 태국의 체육 전반적인 정책과 정부 예산 등을 심의하고 결정하는 상위 기관이며 국가 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포츠 교류, 체육시설, 스포츠 및 태권도 교육기관 등 시찰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일행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체육대학교, 고신대학교, 국기원 순으로 방문 후 5월 4일 귀국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국 상원 스포츠상임위원회 고신대학교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