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한장총.jpg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는 2024년 5월 8일(수)에 기독교방송(CBS)와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출산돌봄국민운동 협약을 체결하였다. 저출산 쇼크와 급격한 고령화의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교회의 다음세대를 이어나가기 위해 출산돌봄 국민운동에 뜻을 같이하고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한장총 대표회장 천환 목사, 총무 정성엽 목사, 서기 김순귀 목사, 출산장려위원장 신마가 목사, 전문위원 김신 목사, 사무총장 백명기 목사가 참석하였다. CBS 이기완 출산돌봄국민운동부본부장의 사회로 시작하여 CBS 최문희 출산돌봄국민운동 본부장이 기도한 후 사무총장 백명기 목사와 CBS 이진백 선교기획국장이 양측 참여인사를 소개하였다.

한장총 대표회장 천환 목사와 CBS 김진오 사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출산돌봄국민운동 협약서에 서명하였으며, 한장총 41회기 출산장려위원장 신마가 목사의 폐회기도로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CBS와 한장총은 출산돌봄 국민운동 확산을 위해 상호한다.

①교회가 결혼, 출산, 육아의 당사자인 다음세대에게 성격적 가치관 전파하고,

②기독교 정신 회복운동을 통한 건강한 가족공동체 실현하며,

③성경말씀에 근거해 출산인식변화를 주제로 하는 주일설교 확산운동 전개하여

④한국장로교총연합회 소속 교회와 교회간 크리스천 청년 커플 맺어주기 등 결혼장려운동 및 출산돌봄 관련사업을 전개한다.

 

한장총은 6월4일 오전 10시30분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애홀에서 출산장려위원회 주관으로 한장총 출산장려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강사는 CBS 김진오 사장과 당진 동일교회 이수훈 목사가 각각 강의 후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저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출산돌봄국민운동 협약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