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고신대.jpg

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허보섭)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원하고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에서 주관하는 ‘2024 주한외국인 태권도 보급 사업’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사업은 전국의 국내 거주 주한외국인 대상으로 태권도 교육을 통한 태권도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태권도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학교, 법인 등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부산에서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가 선정됐다.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는 국제교류처와 협업하여 태권도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태권도 기본동작, 품새, 겨루기, 호신술, 격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참가 수련자에게는 태권도복, 태권도 용품 무료지급과 공인 태권도 승단 심사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3월부터 12월까지 교내 태권도선교학과 실습장에서 주 3회 2시간씩 태권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허보섭 학과장은 “국제교류처와 협력하여 외국 유학생들이 태권도를 통해 낯설게만 느껴졌던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적응을 돕고 즐겁고 자신감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 ‘2024 주한외국인 태권도 보급 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