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강홍윤 화백.JPG
 
오는 15일(목)부터 24일(토)까지 부산CBS(범천동) 강당 6층에서 ‘부산CBS 방송선교기금 마련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원로작가 강홍윤 화백으로부터 기증된 작품 40여 점을 선보인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한 강홍윤 작가(대신교회)는 오랫동안 지역을 지킨 원로화가로 알려져있다. 그는 한때 뇌혈전증으로 신체의 절반이 마비가 되는 아픔을 겪었다. 그런 그가 다시 붓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신앙의 힘이었다. 그가 겪었던 아픔과 하나님을 향한 고백들은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졌다. 지난 2013년에는 투병기간(1976~1980) 죽음 직전에서 불태웠던 화가로서의 의지를 담은 작품들로 ‘화가의 부활’ 전을 열기도 했다. 강홍윤 작가는 “나의 작품은 하나님과의 대화다. ‘빛과 생명력’, ‘주님의 사랑’이 나의 그림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그의 고백이 담긴 작품이 이번 부산CBS 방송선교기금 마련전을 통해 소개된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루쏘갤러리 박일 관장(대신침례교회)은 “신앙인으로, 예술가로 그의 작품을 보고 크게 감명을 받았다. 강홍윤 작가님의 작품은 신앙을 체험한 사람만이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작품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것을 볼 수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의 작품들은 신앙인들이 이해하기 쉬운 작품들이 전시된다. 기증된 작품들이 있어야 할 곳에 가기를 바란다. 이것이 작가의 뜻이며, 전도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홍윤 작가는 “종교미술, 현대미술은 누구나 감상하고 공감을 느낄 수 있다. 비신앙인들도 이것을 통해 전도가 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에 전시된 작품들은 국립현대 미술관에서 매입한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해(국립현대미술관 및 시립미술관에서 작품 구매 시 가격 심의 절차에 따라 실제 작품가격에서 40%정도의 가격으로 매입하는 것이 통상으로 되어있다) 선교기금으로 사용된다. 전시회 오픈예배는 15일 오전 11시 CBS강당에서 진행되며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주일은 휴관이다.
문의 부산CBS 051-636-0050, 루쏘갤러리 051-747-551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로작가 강홍윤 화백 기증작품 부산CBS에서 전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