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빌립보서 4장 6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크기변환]하이패밀리.jpg

하이패밀리가 GOODTV에 의뢰해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인들의 삶을 이끈 최애(最愛) 성구로 빌립보서 4장 6절이 뽑혔다. 하이패밀리는 지난 4월 9일 부활절에 맞춰 안데르센공원묘원에 대형 설치 미술품 ‘K-바이블’을 설치했다. K-바이블은 스테인리스 패널 6770장에 150만 자 분량의 성경 구절을 훈민정음체로 새겨졌다. 제막 후 전 세계인이 찾는 기독교 성지로 발전하고 있다.

 

두루마리 성경의 형태를 따라 83미터 길이로 제작된 창세기가 시작되는 지점에 <내 영혼의 GPS(God-People-Stories)>라는 표지판으로 새겨져 한 해 동안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 전시된다. 의뢰를 받은 GOODTV는 다번역성경찬송 앱 1300만 데이터를 분석했다. 다번역성경찬송 앱은 25일 현재 누적 다운로드 520만 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실시간 사용자만 120만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성경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2위는 빌립보서 4장에 이어지는 7절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였다. 뒤이어 3위는 갈라디아서 2장 20절이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4위는 로마서 8장 28절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였고 5위는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로 뽑혔다.

 

송길원 목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긴급한(pressing) 세계 보건 위협으로 ‘외로움’을 규정할만큼 심리적으로 어려움과 고립을 겪고 있는 사회 현상이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송목사는 이제는 보건의료 영성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며 한국교회 초기 성경사랑의 정신만이 10억 명이 감염되었다는 외로움을 극복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하이패밀리와 GOODTV는 지난 21일, “No ‘No Bible, No Breakfast”의 캠페인 등으로 지속적인 성경사랑운동을 펼쳐나가기로 협약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올 한해 한국인들의 가장 사랑받은 성경 구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