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8(금)
 


크기변환_000_취임사_비전선포_총장 이정기 박사 (2).jpg
취임식 전경

 

고신대학교 제11대 이정기 총장 취임식이 11월 9일(목) 오후 2시 30분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한상동홀에서 거행됐다. 고신총회 김홍석 총회장을 포함해 학교법인 고려학원 유연수 이사장과 법인 이사들이 참석하고, 교계와 교육계를 비롯한 학교 공동체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취임식은 ‘담대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으로 시작하는 고신대학교의 비전을 선포하는데 초첨을 맞춰 진행됐다.

 

고신대학교의 총장직을 맡게 된 이정기 총장의 ‘비전선포’ 키워드는 ‘담대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으로, 고신교단과 한국교회의 다음세대 기독인재양성을 위한 비전을 3R로 제시했다. 첫째는 ‘Rebuild-담대한 혁신’, 둘째는 ‘Restart-새로운 도전’, 마지막 셋째는 ‘Reconcile-지속적 협력’이다. 고신대학교가 직면한 문제와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평가할 수 있겠고 고신대학교가 걸어갈 길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취임식에서 제1부 예배는 학교법인고려학원 이사 오동환 장로의 사회로 총동문회장 진상원 목사가 기도, 장로부총회장 박영호 장로와 전국여전도회연합회 전임회장 강순자 권사가 성경말씀을 각각 봉독했다.

 

총회장 김홍석 목사는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설교에서 “주어진 임기 동안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총장님 되셔서, 하나님의 뜻을 잘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기도하길 바란다”면서 “또한, 시편 23편 1절에 다윗의 위대한 신앙 고백이 우리 총장님의 고백이 되고 우리 모두의 고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임 총회장 신상현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크기변환_012_취임사_비전선포_총장 이정기 박사 (3).JPG
취임사를 전하는 이정기 총장

 

제2부 취임식은 교학부총장 손수경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먼저 교무처장 권수혜 교수가 이정기 총장의 약력을 소개했다. 1960년생으로 고신대에서 기독교교육과 학사를, 연세대에서 교육학 석사를, 미국 캔사스주립대에서 교육학 박사를, 그리고 백석대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 회장과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의 대학구조개혁평가 평가위원, 대학기본역량진단 진단위원, 교원양성기관 평가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 정부의 교육부 교육정책자문위원(대학개혁분과)이다. 이외에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기관평가인증 평가위원, 한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 부회장, 한국교원교육학회 부회장,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교육과정학회 등 다수의 기관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음을 소개했다.

 

곧 이어서 학교법인고려학원 이사장 유연수 목사가 임명장 수여 후 이정기 총장은 취임선서를 했다. 취임선서 후 취임사를 통해 비전을 선포하며 당면한 일들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격려사는 유연수 이사장과 동서대학교 총장 장제국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이 축사는 하이패밀리 대표 송길원 목사, 박형준 부산시장, 법무법인 율촌 명예회장 우창록 장로가 격려사를 했다.

 

유연수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여호수아 1장 말씀을 통해 모세에게 말씀하신 것처럼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세우셨다는 확신이 있으며, 하나님께서 하실 일이 분명히 있다”라며 “오늘 발표한 비전을 가지고 믿음의 발을 내딛고 이행하길 바라며, 이사회와 총회에서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고 격려했다.

 

교직원 대표와 학생대표의 꽃다발 증정 후,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순서를 가졌다. 미리 전달한 기부자들은 성훈 장로(학교법인고려학원 이사, 의학과 3회,83학번 동문) 3천만 원, 김경래 장로(빛소금교회,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재단 부이사장) 1천만 원, 고성제일교회(담임목사 김종철, 전 학교법인고려학원 이사장) 1천만 원, 미국 플로리다 엘드림교회(담임목사 백성지, 신학과 94학번 동문) 1천만 원, 잠실중앙교회(담임목사 최정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당일 취임식 행사장에서는 장상환 장로(고신대학교 후원회 회장,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1억 원, 말씀교회(담임목사 이상일, 학교법인고려학원 이사) 5천만 원, 이영희 권사(간호학과 1회,68학번 동문) 1천만 원, 월드미션교회(담임목사 최상림 목사) 1천만 원, 제일진해교회(담임목사 서성헌) 8백2십만 원,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허창범 장로) 5백만 원, 농협은행 동삼동지점(지점장 박찬수) 3백만 원, 부산서부여전도회연합회(회장 서덕례 권사) 2백만 원 등 개인과 여러 기관에서 고신대학교를 향한 사랑의 마음을 담아 기금을 전달했다.

 

이어 전임 학교법인고려학원이사장 옥수석 목사 폐회기도로 취임식 행사를 모두 마쳤다.

 

크기변환_010_임명장수여.JPG
임명장을 수여한 이사장 유연수 목사(우)와 이정기 총장(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제11대 이정기 총장 취임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