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5(일)
 


크기변환_넥스인협약식(좌측 이강대연구부원장, 우측김대중넥스인대표).jpg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과 ㈜넥스인테크놀로지(대표 김대중)가 7월 26일 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회의실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기술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MOU는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및 공동 연구, 양측 전문 분야 간 기술 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 신기술 개척, 부산에코델타시티(Busan Eco Delta City)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 협력, 기타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을 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가장많은 의료선교사가 활동하고 있는 고신대병원의 해외의료봉사를 기반으로 코이카, ODA사업을 함께 진행하면서 IT기반의 융합형 해외의료봉사의 모델을 함께 만들기로 했다.

 

㈜넥스인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가공, 수집하고 전문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기준에 맞춘 최적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며, 데이터의 수집, 처리와 원격 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의 성능향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고신대병원 이강대 연구부원장은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과 데이터 처리 노하우를 보유한 ㈜넥스인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의 핵심인 양질의 해외 의료데이터를 확보하여 해외에서의 비대면 원격의료와 치료의 편의성, 정확성을 확보하여 대한민국 의료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병원, ㈜넥스인테크놀로지와 스마트헬스케어 구축협약(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