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05(월)
 


크기변환_로고스경영상 시상.jpg

 

한국로고스경영학회(회장 황인태, 협성대)는 지난 5월 20일(토) 협성대학교에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로고스경영인상에 ㈜피엔엘 신관우 장로, 로고스선교적기업상에 동아기획 이경희 이경숙 권사를 선정해 수여했다.

 

로고스경영인상을 수상한 신관우 장로는 (주)피앤엘(PNL) 대표로 지난 2007년 플랜트 배관 등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시작해 짧은 기간에 놀라운 성장을 이뤄냈다. 직장 내 신우회를 조직해 6개 사업장에서 동시에 예배를 드리며, 해외 선교지를 포함해 여러 기관의 후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신관우 장로는 부산CBS 운영이사장, 부산성시화 운동본부 이사, 부산YMCA 운영 및 재단이사장,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상임회장 등을 역임하며 교회는 물론 지역 교계의 복음화 사역을 돕고 있다.

 

로고스선교적기업상을 수상한 이경희, 이경숙 권사는 동아기획 & 동아위드 대표이다. 동아기획은 지난 1991년 작은 복사점으로 시작해 인쇄와 디자인편집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디자인 전문기업이다. 2016년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동아위드를 추가 설립, 장애인연계 고용 구현을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을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장애인을 만족시키는 연계고용형 표준사업장으로 플랫폼 역할을 하며, (사)한국장애인자립연계협회를 설립해 초대회장으로 사회봉사를 했다. 또 화요일 오전에 직장예배를 드리고, 선교와 구제, 장학사업에 대한 비전을 갖고 C.C.C, 베트남 선교지 등 30여 곳을 후원하며 보내는 선교사와 선교적 기업으로서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이번 시상식은 성경적 가치관에 따라 기업을 경영하는 CEO 및 경영 실무 사례를 발굴하고, 하나님 나라 구현에 기여하고자 2003년 초창기 정신을 계승해 2023년에 새롭게 제정한 상”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이날 학술대회를 통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쳇GPT를 포함, ‘ChatGPT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성경공부, 일본 신학교 및 신학교육 현황분석’ 등 성경적 가치관을 반영한 총 24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2003년에 설립된 학회로, 지난 20년간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학술지인 ‘로고스경영연구(편집위원장 이선복, 동서대)’를 연4회 발행하며 성경적 가치의 경제경영을 추구해 왔다. 또한 오는 7월에는 도쿄기독교대학과 공동으로 국제 학술교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30525_110903.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선교적 경영인 시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