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1(화)
 


크기변환_홍융희 목사 북세미나.jpg


 

‘분홍목사’로 유명한 홍융희 목사(성민교회)의 신간 <분홍목사가 던진 종교개혁자 루터의 9가지 질문>(한사람출판사)이 출간됐다. 500여 년의 시간만큼이나 종교개혁이라는 말은 사람들에게 딱딱한 역사 이야기나 고리타분한 교리의 싸움이라는 인식만을 갖게 했다. 저자 역시 신학을 공부하고 담임 목회를 하면서도 종교개혁은 자신과 동떨어진 이야기에 불과했다고 여겼다. 그러던 2017년 봄,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서 다녀온 종교개혁지 탐방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질문을 안고 돌아온다. 거창한 종교개혁보다 앞섰던 믿음의 선배들의 몸부림을 보았다. 하나님을 바르게 믿고 성경을 바르게 전해보려는 그들의 작은 질문들이 결국 오랜 세월 너무나 견고하게 유지되었던 교회의 헛된 권위주의를 뒤흔드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이내 목회하는 현장에서 성도들에게 ‘루터가 던진 10개의 질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준비하였는데 이것이 이 책의 시작이다. 자신이 직접 찍어온 사진들과 여러 자료들을 종합하고 분류하여, 보다 쉽고 생동감 있는 오늘 우리의 이야기로 들려지도록 준비하였다. 그리고 이는 어린아이로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뜨거운 감동과 은혜의 시간이 되었다.

분홍목사가 던진.jpg

저자는 이를 바탕으로 독자들을 위해 ‘9가지 질문’으로 다시 정리하여 책으로 출간했다. 이 책은 단순한 역사나 교리의 해석보다는 오늘의 교회와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질문들이 담겨 있다. 종교개혁이 500년도 지났음에도 여전히 중세교회의 잘못과 허물을 똑같이 반복하고 있는 오늘의 교회와 성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의 복음으로 인한 기쁨과 즐거움을 회복하도록 도전한다.

이 책의 북세미나가 10월 22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민교회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현장에서 책 구입시 9번의 특강을 할 수 있는 PPT 자료도 무료로 함께 제공된다.

 

참가신청: https://naver.me/Ge51WShE

문의 : 051-204-069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분홍목사’ 홍융희 목사의 신간 『분홍목사가 던진 종교개혁자 루터의 9가지 질문』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