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28(목)
 
부산관광고 교장과 오경승병원장과 송도중교장.jpg
고신대복음병원이 지난 6일 백민학원 산하 부산관광고등학교, 송도중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과 백민학원 산하 부산관광고등학교(교장 황호근), 송도중학교(교장 최성훈)가 지난 6일 부산관광고등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 및 진료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고신대복음병원과 백민학원은 이번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 우수인력 양성 및 교육지원 ▲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기여 ▲ 교직원 및 학생의 건강증진을 위한 진료지원 ▲ 기타 각 기관 간 협력사항 등 네 가지 사항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송도중학교 최성훈 교장은 “이번 협약이 각 기관에게 지속적인 신뢰를 통한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양 기관의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또 백민학원 부산관광고등학교 황호근 교장은 “학생들이 활발한 현장실습 기회를 통해 실무 역량과 바른 인성을 함양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민학원은 백범 김구 선생의 청년비서로 활동한 동호 김허남 선생님이 세운 학교로, 1920년 함북 명천에서 태어난 김허남 선생은 애민사상을 몸소 실천한 교육자이다. 6·25 피난시절 한양공대 부속고등학교 교사로 부산 송도에 정착해 오늘의 송도중학교, 부산관광고등학교인 백민학원을 설립해 평생을 후세 교육에 바친 참 스승이며, 지역 발전의 큰 일꾼이었다.

 

또한 김 선생은 평생을 근검성실로 일관하면서도 해마다 <굶는 사람 없는 서구 만들기>, <서구 사랑의 띠잇기>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단체를 돕는 봉사자이기도 하다. 고신대복음병원과 백민학원은 한국전쟁 당시부터 현재까지 원도심 서구에서 지역 인재를 의료와 교육을 통해 유능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가난과 상처로 얼룩진 이웃을 섬기며, 국내외 활발한 교류를 통해 인재들의 교육·연구와 후학양성을 위한 땀과 열정이 고스란히 배어있다.

 

오경승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산 장기려 박사와 동호 김허남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지역 내 의료, 교육, 복지지원체계를 강화해 지역과 하나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복음병원, 부산관광고·송도중과 교육지원 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