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3(목)
 

튼튼한우리집_2_lock.jpg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연탄은행(대표 허기복)이 NGO 최초의 모바일 테마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연탄은행과 삼성 갤럭시 테마(Galaxy Themes) 스토어에서 전세계 팔로워 수 2위를 기록 중인 모바일 테마 제작사 ‘아이레’(대표 신정희)가 무상으로 기획·제작하여 삼성, LG 모바일 테마를 제작해 출시했다.

 

현재 공개된 두 개의 테마가 공개됐다. 먼저 △'튼튼한우리집' 테마는 누수, 파손 등 위험요소에 노출된 에너지 취약계층에 시설보수 및 시설물 교체 등에 대한 무료 집수리 사업을 알리고 있고, △'행복한우리집'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연탄 이외에도 생활에 필요한 물품인 생수, 선풍기, 음식키트 등의 나눔 진행을 알리고 있다.

 

'밥상공동체·연탄은행과 아이레(aire)가 함께 하는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은 테마를 구매하면 연탄 1장이 기부된다. 이 같은 기부사례는 NGO와 협업한 최초의 기부 형태다.

 

밥상공동체·연탄은행 대표 허기복 목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더 취약한 상황에 놓여있는 에너지빈곤층을 위한 온택트 나눔 캠페인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아이레와 함께 준비했다”면서 “모바일 테마 기부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연탄 1장의 기적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연탄은 전국연탄가구조사 결과를 근거로 전국 에너지빈곤층 10만 가구에 사랑의 연탄 250만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튼튼한우리집', '행복한우리집'의 콘셉트는 17일 최초 오픈됐다. 하절기 사업 테마를 시작으로 겨울의 꽃인 연탄나눔봉사 콘셉트의 테마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 테마는 휴대폰기종의 소프트웨어 Q os버전 이상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10월 16일에 ‘대한민국의 3일을 따뜻하게 합시다!’라는 주제로 동절기 연탄 나눔 재개를 위한 재개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밥상공동체·연탄은행 모바일 테마 기부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