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3(목)
 

신간안내.JPG

 

지은이 : 나카가와 켄이치 / 옮긴이: 이선복, 이시은 / 도서출판 디자인21 / 20210802 / 15,000원

 

 『3분 변증: 성경의 관점에서 나아갑시다』는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 비신자부터, 초신자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질문을 포함하고 있다. ‘성경이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하나님은 누구인가? 구약성경, 신약성경, 신앙과 삶, 기독교와 타종교, 이단, 신앙과 교회 등 8개 카테고리를 질문 내용에 맞추어 성경적 관점에서 답을 하고 있다.

 

이 책은 비신자들에게도 공감이 되는 내용이 많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궁금하지만 물어 볼 수 없었던 것, 설명이 어려웠던 주제들을 철저하게 성경의 관점에서, 귀납적 방법으로 알기 쉽게 변증(辨證)하고 있다. 신앙생활의 체계를 세워 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사역을 하는 목회자에게도 일상에서 발생하는 질문들을 체계적으로 변증하는 점에서 공과교재 준비 자료로도 유익하다. 또 각주에 일본어 동영상 링크 주소를 표시했다. 일본선교를 준비하거나 일본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나카가와 켄이치(中川健一) 대표(하베스트 타임 미니스트리)는 1947년생으로, 일본 오사카부 출신이다. 1970년 히토쓰바시 대학을 졸업하고 6년간의 샐러리맨 생활을 했다. 이후 미국 트리니티신 학교에 유학, 동교를 졸업했으며, 1986년 일본 복음 텔레비전 방송 단체 「하베스트·타임·미니스토리즈」를 설립해 2010년까지 24년간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방송했다. 또한 이스라엘을 50여 차례 방문해 성경의 세계를 탐구했으며, 현재 하베스트 타임 미니스토리즈 이사장으로 사역을 하고 있다.

저서로 「3분에 알아가는 성서」(문예사) 1,2를 포함, 「일본인에게 전하는 성서 이야기」 (문예사) 시리즈 (문고판 전8권) 외 다수의 출판물이 있다.

 

이 책을 번역한 이선복 교수(동서대)는 1965년 충남 논산 출신으로, 니혼(日本)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9년부터 동서대에서 회계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2007년 부산기독교수연합회 창립, 초대총무와 회장을 역임하고, 전국대학교수선교연합회 회장, 부산성시화운동본부 감사,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이사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 화명중앙교회 장로이며, 동서대 일본어채플을 설립 당시부터 15년째 섬기고 있다. 연구논문으로 「성경적 관점에서 본 회계윤리」, 「한일경제 비교와 선교적함의」, 「성경적 가치에 따는 일본 CEO경영연구」 등이 있다.

 

책을 공동 번역한 이시은 씨는 이선복 교수의 딸로, 1995년 대전에서 모태신앙으로 태어나 유년시절을 일본에서 보냈다. 부경대학교를 졸업, 재학 중 홋카이도대학 교환학생을 경험했다. 2020년에 일본사회사업대학대학원사회복지학(노인복지전공)을 수료하고 현재 삼성 제일기획 일본지점에서 광고기획 AE로 근무하고 있으며, 대한예수교장로회 도쿄온누리교회 청년부를 섬기고 있다.

 

이선복 교수는 “학교에서 학생들과 일본어채플에서 쓰던 영상을 보며, 성경적 접근방법에 감명을 받았다. 신앙생활의 핵심은 성경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책으로 번역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책은 교보문고, 알라딘외 전국 주요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카가와 켄이치 [3분 변증 : 성경의 관점에서 나아갑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