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0(금)
 

ccc 여름수련회.JPG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는 3차원 가상현실 기술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색다른 수련회로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여름수련회는 ‘Envision Future in God’(함께 꿈꾸는 미래, 사 43:2)이란 주제로 3일간 저녁집회, 비전박람회, 선교박람회, 새친구반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28일과 29일 진행된 온라인 선택특강은 결혼과 가정, 그리스도인과 삶, 기도, 문화, 변증, 상담과 치유, 선교, 세계관, 외국어 강의, 제자도, 직업과 인도, 통일 등 다양한 영역의 124개 강좌를 개설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28일 열린 비전박람회는 통일미션, AIA(스포츠선교부), TIA(태권도선교부), Agape(의료선교부), TKPM(변혁한국기도운동), 음악선교부, C-코칭센터, EDI(전도제자훈련원), FamilyLife(가정선교원), TIM(교사선교), BI(외국인사역부), FIM(교수선교회), MC2 등 13개 P2C 사역을 소개했다. ‘Make Jesus known!’이라는 주제로 유튜브와 Zoom 라이브 라이브 방송으로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비전을 발견하는 온라인 박람회로 진행됐다.

 

CCC는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CCC 월드’와 ‘더포파크’ 콘텐츠를 운영했다. 메타버스는 가공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사회,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마지막 날 헌신예배로 드려진 저녁집회에서 박성민 목사는 한국교회의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해 10만 명의 젊은 사람을 세우는 '100king looking'운동을 소개했다.

 

주최측은 “이번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는 계속되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복음의 전진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거기에 동참하는 꿈을 꾸게 만든 수련회가 됐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