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6-14(월)
 

동서대.jpg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간호학과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은 간호대 학생들에 대한 임상실습 및 실기교육 강화를 통해 신규 간호사들의 병원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의료 질 제고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재정지원 사업이다.

 

동서대 간호학과는 교육형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시뮬레이션 센터 확장 등 실습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2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동서대 측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을 위한 실습교육의 수준 향상과 지역사회 의료기관과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공유를 통해서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대 간호학과에서는 동남권에서 유일하게 대학에서 대한심폐소생협회의 BLS(기본소생술, Basic Life Support) 센터와 KALS(한국형 전문 심장소생술, Korean Advanced Life Support) 센터를 인정받아 운영하고 있다.

 

박정하 동서대 간호학과 책임교수는 “이번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 선정으로 우리대학 간호학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간호사 양성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간호대 실습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