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함안제일교회 설립 100주년기념 감사예배 및 임직식이 3일 오전 11시에 본당에서 있었다..JPG
 
함안제일교회(이상선 목사)가 설립 100주년 감사예배 및 장로 임직과 은퇴식을 지난 3일(월) 오전 11시에 본당에서 가졌다.
이상선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예배는 안외찬 장로(여명교회)의 기도와 추성택 목사(함안읍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배굉호 목사(예장고신 총회장, 남천교회)가 '주님이 세우신 교회'(마태복음16:16~20)의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배 목사는 “교회는 주 예수께서 세우시고 주인이시다. 주께서 세우신 교회는 첫째,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참된 신앙고백이 있는 교회, 둘째, 음부와 사탄의 권세 악의 세력이 이기지 못하는 교회, 셋째, 생명의 영혼을 살리는 천국열쇠 말씀의 선포권 죄사함의 권세가 있는 교회”라면서 “주 예수께서 세우신 교회로서 앞으로 100년 동안 주님께 쓰임 받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부 100주년 감사 및 100년사 출판 감사식은 함안제일교회 출신 정영호 목사(순천새하늘시민교회)가 100주년 축하 축사를, 이호열 목사(예곡교회)와 이병권 목사(복음교회)의 100주년 교회 격려사를 전했다. 문종섭 장로의 출판보고 후 이상규 교수(고신대)가 100년사 출판 축사를 전했으며, 오승균 목사(마산성산교회)가 100년사 출판 격려사를 했다.
이어진 3부 장로임직식에서는 임직자 서약과 안수기도 및 악수례, 공포, 마산장로회에서 장로뱃지를 증정했다. 또 김희신 목사(함성교회)가 임직자에게, 정문기 목사(여명교회)가 교인에게 각각 권면하고 여동현 목사(군북교회)가 축사, 신정환 목사(산호교회)가 격려사를 했다.
4부 은퇴 및 원로장로 추대식은 당회장의 은퇴 및 추대사, 기도와 공포 순서로 진행됐으며 허성동 목사(제일문창교회)가 권면하고, 김종인 목사(창대교회)가 격려사를 전했다. 채수용 장로의 답사와 임직패 및 선물 증정, 인사 후 강영구 목사(마산동광교회)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임직자 및 은퇴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장로임직 : 채수용, 강명구 △장로은퇴 및 원로장로추대 : 문종섭 △권사은퇴 : 김학숙
경남지사발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제일교회 100주년 감사예배 및 임직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