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0(월)
 
장신대전경.jpg▲ 부산장신대학교
 
부산장신대학교(총장 김용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주관한 ‘대학기관평가인증’ 중간모니터링에서 인증기준을 충족해 ‘인증 유지’를 획득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중간모니터링은 2013년 인증을 받은 대학을 대상으로 인증 획득 후 2년의 실적을 모니터링 한 것으로, 인증유지 기간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5년이다.
부산장신대학교는 이번 인증평가에서 6개 필수평가준거(전임교원 확보율, 교사 확보율,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 정원내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를 포함해 총 5개 평가영역(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30개의 평가준거에 대한 인증기준을 충족했다.
부산장신대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인증 획득에 이어 올해 ‘인증 유지’를 획득함은 부산장신대학교가 대학경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요소에서 '대학설립·운영 규정'등 고등교육 관계 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보증할 수 있는 최소요건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지속적으로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장신대, 대학기관평가 ‘인증 유지’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