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한기총-한교연.jpg▲ 각 교단 대표들이 지난 19일 한기총과 한교연 통합을 추진하기 위해 모였다.(사진 : 뉴스미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이하 한교연)의 통합을 추진하는 ‘한기총한교연통합협의회’가 주요 교단들과 함께 양 기관 통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교연이 참여 반대 의사에도 불구하고 통합을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지난 19일 서울 용산구의 한 식당에서 교단장 모임을 가지고 양 기관 통합 추진을 위한 실무진을 구성 등을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는 예장 대신을 제외한 예장합동, 통합, 기감, 기하성, 기성, 기침 등 주요 총회장 및 부총회장들이 참석했다.
비공개로 진행한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양 기관의 통합에 주요 교단들이 적극 나선다는 의미에서 통합 추진을 한국교회 교단장회의에 맡기기로 하고 명칭도 한국교회연합을위한협의회(이하 한연협)으로 변경하기로 결의했다. 또 실무진을 기존 한통협의 실무위원 6명에 주요 7개 교단 총무 및 사무총장을 더해 총 12명으로 구성했다.
현재 한통협은 양 기관의 통합 찬성 결의를 요청하는 헌의안을 오는 9월 각 교단 총회에 상정될 수 있도록 공문을 발송한 상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기총-한교연 통합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