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6(수)
 
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 환송식.jpg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국제기술봉사단 소속 33명의 학생들이 11일(월)부터 8월 8일(월)까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모조케르토시 인근 6개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국제기술봉사단은 배수한 교수을 단장으로 부단장, 간사, 학생 등 총 35명으로 구성돼 있다.
봉사단은 이번 봉사기간 동안 ▲교육( 태권도 교육, 컴퓨터 교육, 영어교육, 과학교육, 풍선 교육, 메이커업, 네일 아트, 스킨케어교육) ▲문화교류(한국음식 소개, 레크리에이션, 새마을 운동 소개, 한국문화 소개) ▲기술지원(태양광 가로등, 수력발전, 폐수 및 정수 처리, 과일을 이용한 상품개발, 도자기·대나무를 활용한 생활 용구 제작) ▲생활환경개선(마을 공동시설 수리 및 건설, 건물 도색작업, 헌옷 수리 및 간편한 옷 제작) 등의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 인도네시아 페트라크리스찬대학, 중국, 네덜란드, 일본, 홍콩, 미국 등 7개국 180여명의 대학생이 함께 참여한다. 또 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은 현지에서 ‘제2회 코리언데이’를 개최해 한국음식와 문화로 한류를 전파할 예정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봉사단원들이 남을 위해 봉사한다는 것이 얼마나 귀중한지 일인지를 깨닫는 시간이 되고, 세계를 품는 비전을 가지고, 스스로를 돌아보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달란트를 깨우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 7개국 대학생들과 해외 봉사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