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4(금)
 
김문훈목사 copy.jpg
  하나님 앞에서 반듯한 사람, 하나님과 통하고 가깝고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 그리고 신앙생활을 즐거워하는 사람을 의롭다고 합니다.
 복음이 무엇일까요? 복음은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속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해 삼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16절에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능력이다. 다이나마이트, 헬라어로는 두나미스, 능력. 복음의 능력.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만난 사람의 마음을 만져주시기 때문에 만남과 만짐과 만들어지는 과정을 거쳐서 거듭나게 해 주십니다. 예수님을 받아들이고 믿는 사람은 구원을 받습니다. 구원을 받는 순간 의인의 반열로 올라가 버리는 것입니다.
 17절에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구원의 확신과 함께 의인의 반열에 딱 서기 때문에 세파에 흔들리지 않고 사람 때문에 요동치지 않고 주만 바라보고 의지하며 따라가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의인의 반열에 서면 어떻게 될까요?
 베드로전서 3장 12절에 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신다. 창세기 5장 9절에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하나님과 동행한 삶을 살았기에 온 세상이 물심판을 당할 때 노아 한 가정만 살아나는 것입니다. 소돔과 고모라는 의인 10명이 없어서 멸망합니다. 예레미야 5장 1절에서는 의인 한 명이 없어서 예루살렘이 무너집니다. 출애굽 할 때 가나안을 정탐하러 간 12지파 대표 12명 중 10명은 암담한 현실만 바라보았기에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하지만 담대한 믿음으로 나아간 갈렙과 여호수아는 약속의 땅 가나안을 차지 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나쁜 사람들 때문에 속상해 하지만 하나님은 의인을 향해서 집중하시는 것입니다.
 시편 37편 25절에 의인의 자손은 버림을 당하거나 빌어먹는 법이 없다.
 야고보서 5장 16절에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크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간절히 기도하니까 하늘 문을 열었다 닫았다 했지 않습니까?
 시편 12편에 의인의 성장이 있습니다. 의인은 종려나무와 같이 번성하고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성장한다. 믿음의 사람은 세월이 흘러가면 거목이 되고 그로 인해 역사와 문화가 만들어 집니다.
 하박국 2장 4절에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께 악인이 잘되고 승리하는 것이 맞습니까 했을 때 여전히 세상을 다스리고 섭리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고 말씀 하십니다. 환난과 고통의 때에도 의인은 하나님께서는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심을 믿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살아야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영웅들은 눈에는 안 보이고 손에는 안 잡혀도 오직 믿음으로 나아간 것입니다 이 시대는 눈에 보이는 것이 중요하고 손에 잡히는 것이 중요하지만 신앙인의 삶은 그렇지 않습니다. 살아가면서 사람 때문에 상처 받거나 흔들리지 말고 오직 예수, 오직 믿음으로 주님만 바라보고 주님 때문에 흥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저 말로만 외치는 믿음이 아니고 기도와 찬송 중에 믿음이 담대해 지도록 믿음이 굳세어 지도록 믿음 찬 삶을 가지고 오직 믿음으로 감당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 말씀]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롬 1장 13~17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