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
기성 제117차 정총, 총회장에 임석웅 목사 선출
-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7년차 정기총회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신길교회에서 개최됐다. 첫날 개회예배에서 김주헌 총회장은 “우리부터 성결성을 회복해야 한다. 우리가 달라지지 않고는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우리 교단을 새롭게 하실 수 없다”며 “우리에겐 기쁜 소식을 전해야 할 사명이 있다. 예수님만이 모든 문제의 해답이라고 외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예수님을 믿는다는 게 무엇인지,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게 무엇인지 이 세상에 보여주어야 한다”며 “복음으로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둘째날(24일) 임원선거에서는 부총회장 임석웅 목사(대연성결교회)가 총회장에서 추대되었으며, 경선으로 맞붙은 부총회장 선거에서는 류승동 목사(인후동교회)와 김정호 장로(구성교회)가 각각 당선됐다. 단독 출마한 총무선거에서는 문창국 목사가 당선됐다.
임석웅 총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교단의 모든 역량을 영혼 구원하는 일에 집중하도록 힘쓰겠다”며 “그래서 117년차 교단 포어를 ‘한 성도, 한 영혼 주께로’라고 정했다”고 전했다. 또 ‘다음 세대의 부흥을 위해 실제적인 방안들을 제시하고 보급’할 것과 ‘시대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교단과 총회본부가 되도록 시스템 개선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관심을 모은 목회자 이중직 법제화는 부결됐다. 청주지방회가 헌의안 헌법 제43조 목사의 자격에 ‘미자립교회의 경우 감찰회에 직종 근무지 근무시간 등을 승인받으면 다른 직업을 겸할 수 있다’는 내용을 추가하자는 개정안을 제기했다. 적지 않은 목회자가 이미 다른 직업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명문화하지 않으면 법을 지키지 않는 목회자를 양산하게 된다는 것이 이유였다. 하지만 ‘이중직 합법화보다 미자립교회의 정확한 실태 파악과 대처 방안 마련이 먼저다’는 등 반대여론등이 제기되면서 투표결과 부결됐다.
다음은 기성 제117년 총회 임원 명단이다.
총회장 임석웅 목사(대연성결교회)
목사부총회장 류승동 목사(인후동교회)
장로부총회장 김정호 장로(구성교회)
서기 한용규 목사(남종전원교회)
부서기 양종원 목사(행복한북성교회)
회계 전갑진 장로(주안교회)
총무 문창국 목사(신길교회 협동)
-
2023-05-25
-
-
한국로고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선교적 경영인 시상
-
-
한국로고스경영학회(회장 황인태, 협성대)는 지난 5월 20일(토) 협성대학교에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로고스경영인상에 ㈜피엔엘 신관우 장로, 로고스선교적기업상에 동아기획 이경희 이경숙 권사를 선정해 수여했다.
로고스경영인상을 수상한 신관우 장로는 (주)피앤엘(PNL) 대표로 지난 2007년 플랜트 배관 등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시작해 짧은 기간에 놀라운 성장을 이뤄냈다. 직장 내 신우회를 조직해 6개 사업장에서 동시에 예배를 드리며, 해외 선교지를 포함해 여러 기관의 후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신관우 장로는 부산CBS 운영이사장, 부산성시화 운동본부 이사, 부산YMCA 운영 및 재단이사장,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상임회장 등을 역임하며 교회는 물론 지역 교계의 복음화 사역을 돕고 있다.
로고스선교적기업상을 수상한 이경희, 이경숙 권사는 동아기획 & 동아위드 대표이다. 동아기획은 지난 1991년 작은 복사점으로 시작해 인쇄와 디자인편집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디자인 전문기업이다. 2016년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동아위드를 추가 설립, 장애인연계 고용 구현을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을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장애인을 만족시키는 연계고용형 표준사업장으로 플랫폼 역할을 하며, (사)한국장애인자립연계협회를 설립해 초대회장으로 사회봉사를 했다. 또 화요일 오전에 직장예배를 드리고, 선교와 구제, 장학사업에 대한 비전을 갖고 C.C.C, 베트남 선교지 등 30여 곳을 후원하며 보내는 선교사와 선교적 기업으로서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이번 시상식은 성경적 가치관에 따라 기업을 경영하는 CEO 및 경영 실무 사례를 발굴하고, 하나님 나라 구현에 기여하고자 2003년 초창기 정신을 계승해 2023년에 새롭게 제정한 상”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이날 학술대회를 통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쳇GPT를 포함, ‘ChatGPT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성경공부, 일본 신학교 및 신학교육 현황분석’ 등 성경적 가치관을 반영한 총 24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2003년에 설립된 학회로, 지난 20년간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학술지인 ‘로고스경영연구(편집위원장 이선복, 동서대)’를 연4회 발행하며 성경적 가치의 경제경영을 추구해 왔다. 또한 오는 7월에는 도쿄기독교대학과 공동으로 국제 학술교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
2023-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