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크기변환_20231027_121200.jpg

 

부산 일신기독병원은 지난 10월 23일 미얀마 양곤제1국립의과대학 부속병원 소속 Prof. Dr. Khin May Thin 주임교수와 Dr. May Thet Aung 시니어컨설턴트를 초청해 선진 수술 기술을 전수했다.

 

이번 수술 참관은 재단법인 한.호기독교선교회에서 파송한 김정혜 선교사(전 화명일신기독병원 병원장, 산부인과 전문의)가 사역하는 미얀마 양곤지역의 국립 양곤 제1의과대학 부속병원 협력하여 의료선교와 봉사를 함께 이어온 인연을 통해 이루어졌다.

 

Prof. Dr. Khin May Thin 주임교수는 재단법인 산하 4개의 일신기독병원, 화명일신기독병원, 맥켄지일신기독병원, 정관일신기독병원을 모두 돌아보고 선진화된 의료환경과 기술에 감동하며, 미얀마 양곤의과대학 부속병원 소속의사들도 차후에 내원하여 수술참관과 트레이닝을 받고 싶다며 소회를 밝혔다.

 

부산 일신기독병원(인명진 이사장)은 지난 2015년 3월 제1호 선교사로 김정혜 선교사를 파송한 이후 미얀마 노동자병원을 맡아 운영하였으며, 2015년 부터 현재까지 몽골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운동과 몽골 환경난민 아이들을 위한 ‘희망공부방’을 5개소 째 건립 및 운영하며 몽골 실천적 신학과 사역에 힘쓰고 있다.

 

한편, 화명일신기독병원 지역병원·동네병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신관건립에 박차를 가해 2024년 4월경 정형외과, 외과를 신설하고 기존 내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의 진료과목과 건강검진센터, 부인과 질환 전문수술센터를 새로이 갖추고 문을 열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신기독병원’ 미얀마 양곤 제1의과대학교수 방한 복강경 술기 전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