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28(화)
 


라이프호프.jpg


 

제11회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한국교회 생명보듬주일(9월 10일)을 선포한 Lifehope기독교자살예방센터는 지난 9월 7일(목) 부산역에서 생명을향한한걸음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생명을향한한걸음’ 발대식은 9월 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국토종주 SNS캠페인의 시작으로 부산-밀양-청도-경산-대구-김천-추풍령-옥천-대전-세종-천안-서울 로 이어지는 498km의 첫 걸음이다.

 

7일 발대식에는 Lifehope기독교자살예방센터 조성돈 대표를 비롯해 부산 둥지청소년회복센터 센터장 임윤택 목사, 시각장애인 전용 AL-소리도서관 관장 정민교 목사, Lifehope기독교자살예방센터 청주지회 교육국장 김종현 목사 등 10여명의 내외빈과 당일 캠페인 참가자들이 함께했다. 발대식 당일은 부산역에서 호포역까지 26km를 걸으며 생명문화 확산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부산지역의 자살률 상황과 자살예방센터 위치와 사업들을 소개하고 관련한 사회서비스들을 안내하는 SNS 포스팅을 게재하고 여러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는 방식의 온라인 생명문화확산운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에서 서울까지 32개 시군을 지나며 행정구역이 달라질 때마다 해당 지역의 자살현황과 자살예방센터 및 관련 사회서비스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게재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해당 지역 주민들과 관련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자살예방서비스로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큰 의의가 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8km이상 함께 걷기, 하루 기도하기, 자살예방사역을 위한 후원 등의 방법이 있으며 신청 및 후원 방법은 라이프호프 사무실(02 2138 0807)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라이프호프기독교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국토종주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