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크기변환_20230413_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를 넘어 함께 길을 걷다' 행사 개최 (2).jpg

 

 

 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재활상담학과(학과장 김정임)와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이연우)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12일(수) 부산역 광장에서 장애의 이해와 인식을 위하여 '장애를 넘어 함께 길을 걷다' 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의 이해와 인식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이해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 재활상담학과는 '손으로 말해요', '이 안에 ○○있다', '나의 이름은' ▲ 언어치료학과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간장공장공장장', '아이 캔 스피크'와 같은각 학과의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도왔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자연스러운 태도가 중요한 것 같다”, “장애인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이런 행사들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과 연합으로 진행한 교수진은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의 이해와 장애인식개선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장애인복지증진의 계기가 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 부산시 의원 및 구 의원과 시민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고신대학교는 지속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섬김의 실천을 위해 인식개선 등 사회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를 넘어 함께 길을 걷다'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