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크기변환_20230216_고신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학위수여식 (2).jpg

 

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2022학년도 전기학위수여식이 2월 16일(목) 오전 10시 30분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한상동홀에서 거행됐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졸업생과 학부모, 교무위원, 내빈 등이 모인 가운데 학사 665명, 석사 85명, 박사 13명 총 763명에게 학위를 수여했으며, 여자신학원 11명, 전문인선교훈련원 19명도 졸업을 했다. 이날 우간다,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외국인유학생 10명도 세계선교를 향한 발을 내디뎠다. 특별히, 이번 졸업식은 세계선교를 향한 고신대학교의 비전에 부합하는 신학대학 외국인 박사 학위자가 배출되어 의미가 크다. 그 주인공은 선교학 전공 우간다 출신의 IKILAI ISAAC 박사(Ph.D.)와 기독교교육학 전공 캄보디아 출신 Chhouy Chhon 박사(Ph.D.)이다.

   

이들은 국내·외 최고 수준의 박사학위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엄격한 박사학위심사 과정을 거쳐 성공적으로 학위를 수여 받게 됐다. IKILAI ISAAC 박사는 ‘아프리카 어린이전도를 위한 선교적 리더십 의미에 대한 연구’(지도교수 배아론 교수(학생복지취업처장,국제문화선교학과)) 로 Chhouy Chhon 박사는 ‘캄보디아 교회학교 초등부 교육과정 분석과 개발을 위한 논의’(지도교수 이현철 교수(교무처장,기독교교육과))로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했다.

   

향후 IKILAI ISAAC 박사(Ph.D.)와 Chhouy Chhon 박사(Ph.D.)는 자신들의 본국과 하나님나라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글로벌 세계선교 중심으로서의 고신대학교의 비전에 힘 있게 동역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날 학위수여식 1부 예배는 송영목 교목실장의 사회로 전국여전도회연합회 회장 홍순복 권사가 기도하고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 성훈 장로가 성경봉독, 고신총회 총회장 권오헌 목사가 설교하고 고신총회 전 총회장 신수인 목사의 복의 선언으로 예배를 마쳤다.

   

고신총회 총회장 권오헌 목사는 ‘졸업 그 이후’(마 28:18 ~ 20)를 제목으로 “예수님께서 여러분 생애 내내 함께 하실 것”이라면서 “고신대학교 졸업 이후에도 동행하시는 하나님과 여러분도 동행 하시길 바란다.”고 권면했다.

   

이현철 교무처장의 사회로 2부 학위수여식은 정동관 부총장의 학사보고, 이병수 총장이 증서수여하고 총장훈사 후 학교법인 이사장 김종철 목사가 격려사, 고신총회 목사부총회장 김홍석 목사, 고신대학교 후원회 회장 장상환 장로가 축사했다. 또한, 학교 발전을 위해 김해중앙교회(담임목사 강동명)가 9천1백6십5만 원 발전기금을 약정, 화명중앙교회(담임목사 신재형)가 5백만 원, 부산서부노회장로회연합회(회장 강정석 장로)가 3백만 원, 신득일 교수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후 교가제창 후 목사동문장학회 회장 변성규 목사의 파송기도로 학위수여식을 마쳤다.

   

이병수 총장은 “오늘 형설지공을 이룩한 졸업생과 학부모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고신대학교의 세계 인재 양성의 열매가 맺어지고 하나님 앞에 쓰임 받는 귀한 인재가 많아져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복음의 빚을 갚는 결실로 2명의 유학생 박사 배출과 100만 난민의 어려움과 아픔을 보고 아르바이트로 번 수익을 난민을 위해 교육하며 도우며 3개의 학위를 받은 졸업생, 50세가 넘어 드림학생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학위를 받은 졸업생, 앞이 보이지 않아도 학업을 이룩해 낸 졸업생들이 고신대학교의 섬김의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모든 졸업생이 졸업 후에도 바른 마음의 자세와 긍정의 태도로 역경을 역경으로 여기지 않고 자기 발전의 동력으로 삼길 바란다.”고 말하며 참석한 모두가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학교법인 이사장 김종철 목사는 “고신대학교 코람데오 정신으로 윤리의식을 가지고 항상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우리가 살 것인가 고민하고, 높은 자존감을 가지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살아가는 졸업생들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했다.

   

특별히 전체수석자는 국제문화선교학과 명경호, 총회장상 국제문화선교학과 고에스더(3개 학위취득), 이사장상 의료경영학과 김승현(총학생회장), 총장상 의생명과학과 김아희(교육부장관상), 총동문회장상 신학과 조수민, 부산광역시장상 사회복지학과 정재만, 영도구청장상 국제문화선교학과 정찬우, 부산은행장상 국제문화선교학과 이가희, NH농협은행장상 사회복지학과 선지윤, 국제문화선교학과 김예선, 의과대학장상 의학과 기용석, 복음병원장상 의학과 최수정, 간호학과 김예지, 여자신학원장상 여자신학원 김영희, 전문인선교훈련원장상 전문인선교학과 정한나가 수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학위수여 763명, 세계를 향해 나아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