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합동 총회.jpg
예장합동 제107회 정기총회가 지난 9월 19일(월) 경기도 화성 주다산교회에서 개최됐다.

 

예장합동 제107회 정기총회가 지난 9월 19일(월) 오후 2시 경기도 화성 주다산교회(권순웅 목사)에서 개최됐다. ‘샬롬·부흥’을 주제로 열린 이날 개회예배는 서기 허은 목사의 인도로 부총회장 노병선 장로가 기도, 총회장 배광식 목사가 설교하고 직전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축도했다.

임원 선거에서 부총회장 권순웅 목사를 기립 박수로 총회장에 추대했다. 관심이 높았던 부총회장 선거에서는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807표, 한기승 목사(광주중앙교회) 693표, 무효 5표로 오정호 목사가 당선됐다.

예장합동 총회는 코로나19로 분산 총회를 열어왔으나 2년 만에 전면 대면총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선거를 다시 수기로 전환해 진행했다. 선거관리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선거에 앞서 “한치의 오차도 오해도 없는 선거를 위해 수기로 투표하게 되었다.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 달라”고 말했다.

신임 총회장에 당선된 권순웅 목사는 “부족한 사람이 107회기 총회장으로 세워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다. 은혜로 부지런히 섬기는 총회장이 되겠다”면서 “107회기 주제는 ‘샬롬· 부흥’이다. 샬롬과 부흥을 위해 7가지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한 7가지 공약으로 ▲샬롬 부흥 전도운동 ▲샬롬 부흥 총회 산하 조직 발전운동 ▲샬롬 부흥 노회 교회 갈등 회복운동 ▲샬롬 부흥 대민족 사회운동 ▲다음세대 목회 부흥운동 ▲목회자 은퇴보장 운동 ▲제주수양관 건립운동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선출된 제107회 총회 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권순웅 목사(주다산교회)

△목사부총회장: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장로부총회장: 임영식 장로(아천제일교회)

△서기: 고광석 목사(광주서광교회)

△부서기: 김한욱 목사(새안양교회)

△회록서기: 한기영 목사(전주은강교회)

△부회록서기: 전승덕 목사(설화교회)

△회계: 지동빈 장로(강변교회)

△부회계: 김화중 장로(북일교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장합동 제107회 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