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크기변환_고신대학교, 제5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jpg

 

 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간호대학(학장 손수경) 제5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8월 11일(목) 송도캠퍼스 성산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선서식은 간호학과 3학년 학생 108명과 간호학과 교수 및 박금옥 동창회장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1학기 임상실습 전에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발자취와 숭고한 간호정신을 계승하는 의미에서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희생과 봉사와 섬김의 정신을 새기며 전문 간호인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날 선서식은 최광진 교목의 예배 인도로 1부 예배 후 2부는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간호대학 손수경 학장의 식사, 이병수 총장의 격려사, 오경승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 김미선 고신대학교복음병원 간호부장의 축사, 임상현장지도자 위촉장 수여, BEST임상현장지도자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병수 총장은 “장기려 박사님의 박애 정신, 십자가 정신을 이어받아 예수님의 마음으로 한 알의 밀알의 역할을 감당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선서에 임하는 학생들에게 격려사를 했다.

 

 손수경 간호대학장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영육을 돌보는 기독 간호사로 성장하고 성숙하기를 바라고, 이 땅에 선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영향력 있는 리더의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축복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간호대학, 제5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