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크기변환]KakaoTalk_20220614_102907491_02.jpg

고신대학교 제10대 이병수 총장 취임식이 2022년 6월 13일(월) 오후 2시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한상동홀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강학근 총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고려학원 김종철 이사장과 이사, 국회의원을 비롯한 교계·교육계·정계·지역사회 기관 등 대내외의 귀빈 그리고 교직원과 재학생,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은 유연수 목사(고려학원 이사회 서기)의 사회로 제1부 예배를 시작, 찬송 347장 ‘허락하신 새 땅에’를 부른 후, 신수복 목사(고려학원 이사)가 기도, 음악과 정은미 교수가 ‘축복하노라’,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했다. 이어 김재현 장로(부총회장)가 성경말씀 ‘사도행전 13장 20절 ~ 23절’을 봉독하고 강학근 목사(총회장)가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을 제목으로 설교하고, 김경헌 목사(고려학원 이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강학근 총회장은 “하나님 앞에 무릎 꿇는 기도로 총회와 고려학원 법인과 교회와 성도가 학교를 세우는 일에 함께 뜻을 모아 상생하길 바란다”라며, “오늘 취임식을 고신교회가 한국교회를 영적으로 잘 이끌어 갈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어려운 이 시기를 극복하는 길은 하나님의 마음을 맞는 코람데오 ‘하나님 앞에서’의 정신을 회복하는 것”이라 말했다.

 

제2부 취임식은 정동관 교학부총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먼저 이현철 교무처장이 이병수 총장의 약력을 소개했다. 이어 김종철 고려학원 이사장이 임명장을 수여하고, 총장 이병수 박사가 취임선서를 했다. 선서 후 총장 이병수 박사의 취임사가 이어졌다.

[크기변환]KakaoTalk_20220614_102907491_06.jpg

이 총장은 취임사에서 열정, 책임감, 균형감각을 언급하며 “첫째, 성령의 능력 하나님이 주시는 열정을 가지고, 거룩하고 정직하고, 투명하게 진리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고신대학교 제10대 총장의 직무를 다하도록 하겠다. 둘째, 학생들을 위해서 책임감이 투철한 지도자가 되겠다. 이 일을 위해서 총회와 이사님들과 교무위원과 교직원, 학생 모두 한 마음으로 나아가도록 하겠다. 셋째, 총회장님과 학교법인 이사장님, 그리고 신학대학원과 복음병원의 모든 기관이 한마음이 되도록 균형 있게 융·통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힘쓰고, 세계화에 앞장서는 대학이 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격려사에서는 김종철 고려학원 이사장과 김형오 전 국회의장,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이 격려사를 했다. 김종철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기독교 사명을 바탕으로 세상을 섬길 인재들을 양성하는 기독교 종합사회로 발전한 76년의 역사가 있는 고신대학교의 제 10대 총장 취임을 축하한다”며 “신학뿐만 아니라 사회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국내외 활동과 믿음의 열정이 하나님께서 새로운 축복의 길을 열어주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새로운 이병수 총장님의 시대에 전임 총장님들의 성실과 열정 그리고 교직원과 학생들의 꿈과 소망 모두 아울러서 잘 이끌어 나가 주시기를 바라고, 고신대학교가 시대의 사명을 다하고 대학이 더 발전하고 결실을 맺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이 “이 총장님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학, 국제화 세계화에 기여한 글로벌 인재 양성 지역대학과 함께 대학 도시 특별법 개정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세계선도 중심의 교육 가치를 실현하고 구체화하기 위해서 모든 구성원이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을 응원하고 최선을 다해서 돕도록 하겠다.”라고 격려했다.

[크기변환]KakaoTalk_20220614_102907491_04.jpg

축사에는 백종헌 국회의원이 “이병수 총장님의 새로운 비전과 함께 고신대학교가 부산 경남 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 자리매김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축사하고, 황보승희 국회의원이 “좋은 학생들을 키워서 대한민국의 좋은 인재로 키움과 동시에 지역사회를 위해서 헌신하고 봉사하고 함께하는 인재들을 키워주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고신대학교가 더욱더 우뚝 설 수 있는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치권과 지역 지자체에서도 열심히 돕겠다”고 축사했다. 이어진 축사에서는 영상으로 박형준 시장(부산광역시)과 하윤수 교육감 당선인(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축사를 전했다.

 

이어 교직원 대표, 학생 대표 등 각처에서 축하 꽃다발을 증정하고 강동명 목사(김해중앙교회)의 폐회기도로 감사 기도를 드린 후에 취임식 행사 순서를 모두 마쳤다.

 

이병수 총장은 고신대학교 신학과, 신학대학원 졸업 후 미국 리폼드신학대학원 조직신학 석사 및 선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고신선교연구소 소장, 국제투명성기구 부산지역공동대표, 전임건강학회 공동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글로벌교육학부 교수, 기독교 윤리실천운동본부 부산지부 자문위원, 부산 YMCA 이사, 영도 교육혁신운동본부 상임대표, 국제교육문화포럼 상임대표, 국제다문화사회연구소장, 부·울·경 이주민네트워크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취임식에는 강학근 총회장, 김재현 부총회장, 김종철 고려학원 이사장, 김경헌 목사(고려학원 이사), 신수복 목사(고려학원 이사), 유연수 목사(고려학원 이사), 강동명 목사(김해중앙교회), 김형오 전 국회의장, 김성수 전 총장,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차정인 부산대 총장, 백종헌 국회의원, 황보승희 국회의원, 김철훈 영도구청장, 배재한 국제신문 사장, 신기삼 구의회의장, 박영미 더불어 민주당 영도구 지역 위원장, 김기재 영도구청장 당선인, 이근철 학교법인 삼정학원 이사장, 정성규 부산 YMCA 이사장, 김경호 부산 YMCA 부이사장,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21대 이정애 회장, 24대 윤귀남 회장, 윤교숙 부울경 이주민네트워크 공동대표, 이정현 안성엽·오항선 애국지사 추모사업 추진위원회 사무총장, 이균태 함안군 향우회 회장, 정윤하 포스텍 부총장, 박창호 부산 CBS 본부장, 송대성 부산일보사 부일 IS 사장, 최정기 고신언론사 사장, 조긍천 전 총회장, 김정수 전 장로회연합회 회장, 이강호 강혜의료재단 이사장, 이은석 전 호남향우회 회장, 정철영 임실향우회 회장, 이학규 전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크기변환]KakaoTalk_20220614_102907491_07.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제10대 이병수 총장 취임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