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하이패밀리가 오는 9월 7일(월)에 개강하는 가정사역 최고위과정 2015년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이패밀리는 “지난 2월 헌법재판소의 간통죄 위헌결정과 최근 미국의 동성결혼 합헌 결정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우리 사회는 전통적 가족관계 개념만으로는 대답할 수 없는 사회적 요구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세계 3위인 한국의 이혼율은 그 수치만이 아니라 황혼이혼의 폭발적 증가 등을 볼 때 내면적 요인별 파악과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며, 독신 가구의 증가, 고도의 노령화 사회에 따른 가족복지에 대한 전문적 접근이 갈수록 요구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정문제에 대한 보다 전문적, 개별적, 적극적, 예방적 개입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23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는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발맞추어 가정사역 최고위과정(원장 김향숙)을 통해 정예화된 가정사역전문가, 상담전문가들을 양성, 배출하고 있다. 하이패밀리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과정을 통해 훈련된 아버지학교, MP(Marrige Planner, 결혼설계사), 결혼예비학교, 웰리이빙, 사춘기 부모교실, 영유아 부모교실, 부부교실 등 각 발달단계별 전문 강사들은 가정, 교회, 기업, 복지관, 병원, 학교 등 가정회복이 필요한 각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하고 “인지적 상담의 한계를 뛰어 넘어 비언어적 접근을 통해 대상자의 깊은 내면을 좀 더 용이하게 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최신 상담기법에 발맞추어 2015년도부터 교계 최초로 신체심리치료학과를 개설, 21세기가 요구하는 가정사역자의 역량강화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최고위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인정을 받아 교육을 통해 가정사역사, 기독교가족상담사, 신체심리교육사 등 각 과 특성에 맞춘 자격증을 취득, 공인된 전문 가정사역가의 길을 가도록 돕고 있다.
하이패밀리는 “한국의 대표적인 가정사역자 송길원 목사, 김향숙 원장을 비롯한 많은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최고의 커리큘럼이 가정사역자로서 제 2의 인생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행복디자이너 한명이 이끄는 가정회복운동은 국민행복시대 실현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02-2057-0033, www.hifamily.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최고위과정 신입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