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박미화 대표.jpg

거센 파도를 마주하지 않고는 풍랑에 휩쓸린 사람을 구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일한 본체이므로 죄와 함께할 수 없는 분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죄 가운데 고통 받는 우리를 구하기 위해 어둠과 죽음의 그늘 아래로 몸소 오셨습니다. 그러니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자는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은혜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예수님의 탄생은 죄 가운데 고통 받는 모든 백성에게 큰 기쁨의 소식입니다. 혹시 우리의 자녀들이 성탄절을 흥미로운 축제 정도로만 여기고 있지 않을까요? 성탄 절기에 온 가족이 마주앉아, 죄인인 우리와 함께하러 오신 예수님, 우리에게 생명 주러 오신 예수님, 우리를 자녀삼아주신 예수님, 우리를 위해 십자가 지신 예수님, 열매 맺게 하신 예수님을 기뻐하며, 이 기쁜 소식을 감사로 받는 성탄절 되기를 소망합니다.

빨주노초파남보 레인보우 스카프(옷, 양말 등)를 이용하여 온 가족이 복음의 기쁜 소식을 놀이로 경험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각각의 스카프에 담긴 색깔과 복음의 기쁜 소식을 연결하여 온가족 성탄 놀이를 즐겁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스카프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 지신 예수님’, 주황색 스카프(노란색과 주황색이 혼합된 색깔)는 ‘우리와 함께하러 오신 예수님’, 노란색 스카프는 ‘자녀 삼아주신 예수님’, 초록색 스카프는 ‘영원한 생명 주러 오신 예수님’, 파란색과 남색 스카프(바다와 하늘을 떠오르게 하는 색깔)는 ‘예수님을 보내주신 하나님’, 보라색 스카프(포도열매를 떠오르게 하는 색깔)는 ‘열매 맺게 하신 예수님’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쁜소식 스카프 찬양(*향기나무 유튜브 채널 참고)을 부르면서 색깔과 복음의 기쁜소식 내용을 연결합니다. 이제 스카프를 던지며 “감사!”로 외치며 받기 놀이를 해봅니다. 스카프를 던져 혼자 받기 후 두 사람이 주고받기, 세 명이 릴레이로 진행하면서 기쁜소식 스카프를 감사로 받아봅니다. 또한 기쁜소식 스카프를 허리에 달아 꼬리를 만든 후, 상대편의 기쁜소식 꼬리를 잡는 놀이를 진행합니다. 이때 기쁜소식 스카프의 색깔이 상징하는 주제어를 외쳐야 스카프를 가질 수 있습니다(빨간색: 십자가, 주황색: 함께, 노란색: 자녀, 초록색: 생명, 파랑남색: 하나님, 보라색: 열매).

 

 

 

가정에 있는 다양한 색깔의 옷이나 스카프, 양말 등을 이용해서 이와 같이 기쁜소식 놀이를 진행해보세요. 기쁜소식을 감사로 받고 잡는 놀이를 하면서 온 가족 얼굴에 어느새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감사의 기쁨의 미소가 가득 피어나게 될 것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앙교육나침반] 온 가족 성탄 놀이, 이렇게 해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