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부산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문훈 목사, 이하 부기총) 증경회장들로 구성된 증경회장단협의회(회장 박선제 목사)와 부산자유기독인총연합회가 부기총 대표회장 김문훈 목사에게 ‘부기총 긴급 현안에 대한 공개 권고안’을 제기했다.

이 공개 권고안에는 최근 교계 내 논란이 되고 있는 ‘트리축제 관련 각종 의혹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으며, 부기총 스스로가 조사처리위원회를 구성해서 자정능력을 보여 줄 것과 그렇지 못할 경우 이 문제를 사법당국으로 가져 갈 것을 천명하고 있다.

권고안에는 “제보되는 내용들이 위험수위를 넘는 부정부패 행위로 교계 및 부산지역 업자들 사이에 방대하게 전해지면서 일파만파로 교계를 넘어 사회적으로 퍼져 나가고 있음을 심히 우려하고 있다”며 “부산교계가 사회적 지탄뿐 아니라 부산지역 내 1,800여 교회가 지역사회로부터 부도덕한 종교 집단으로 배척당하며, 외면 당하게 될 지경에까지 와 있음을 직감하게 되었다”고 이번 권고안을 보낼 수밖에 없는 상황을 직시하면서, 트리축제에 대한 구체적인 의혹들에 대한 조사처리를 당부하고 있다.

트리축제.jpg
사진은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모습

 

권고안 내용을 살펴보면 1. 업자들에게 기부금 형태로 돈을 받은 사실과 2. 이해할 수 없는 광고비 지출(인터뷰 명목으로 거액의 광고비 지불, 모 언론사 광고비 지출은 있지만 실제 해당언론사 광고는 나오지 않음) 3. 부기총이 직접 발행한 부기총 신문에 대한 수입과 지출 근거 제시 요구 4. 목적헌금으로 적립되어 있던 부기총 회관건립 헌금 3천여 만원이 목적외 사용된 점 해명 5. 부기총 사무실 구입 시 시세가보다 부풀려 계약 한 의혹 6. 임원들이 블라디보스톡으로 여행을 갔을 시 여행경비 전액을 제공받은 것에 대한 의혹 7. 트리축제 공사에 부가세, 갑근세 등 세금미납으로 탈세문제로 감사지적 경위 8. 부기총 모 임원의 딸과 사위가 운영하는 업체에 2천만원 수의계약한 과정 9. 입찰업자 A씨가 5천만원을 부기총 모 임원에게 주었다는 의혹 10. A 대표회장 재임시 4개 업체에서 3,300만원을 기부금으로 받아 부기총 부채상환에 사용한 이유 11. 모 설치업자가 모 임원에게 2019년 2회에 걸쳐 5천만원씩 두 번을 보냈다는 의혹 12. B 대표회장이 5천만원을 받아 운영비로 썼다고 실토한 의혹 등을 담고 있다. 또 여기서 지적한 일부 사안에 대해서는 당사자들의 녹취자료 등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증경회장단은 조속한 시일 내 조사처리위원회를 구성(현 부기총 임원들을 배제시키고, 외부기관 및 단체에 소속된 인사로 구성)하여 정관의 책벌 조항을 근거로 금전관계에 직간접 적으로 연류된 자나 해당자는 엄격하게 처벌할 것과 부기총 자체 내에서 검찰에 고발을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현 대표회장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임원들을 사퇴시키고, 12월 중 예정되어 있는 부기총 총회를 진상 조사 후 처벌조치가 종료 된 이후 총회를 개최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부산자유기독인총연합회 트리축제 대책위원장 김창영 목사(부기총 증경회장)는 “부기총 자체 진상조사와 별개로 국민감사청원은 예정대로 진행 할 것”이라며 “다만 부기총 스스로가 철저한 진상조사와 관련자 문책, 철저한 쇄신을 할 경우 이 문제(국민감사청원)를 재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증경회장단 회장 박선제 목사는 “만약 우리의 권고안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부산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면담, 일반 언론사 제보, 시의회 및 감사원과 권익위원회를 비롯한 경찰, 검찰 등 사법당국에 고소, 고발 조치 등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목사는 “이번이 우리 안에서 스스로 자정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점을 절대 잊지 않았으면 한다. 우리들은 모든 것을 걸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고, 충분한 근거 자료들을 확보하고 있다. 절대 우리 권고안을 대수롭게 여기지 말았으면 한다”고 경고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기총은 스스로 조사처리위원회 구성하여 진위여부를 밝혀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