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백석총회.JPG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장 장종현 목사)13일 천안 백석대학교회에서 백석, 예수 생명의 공동체라는 주제로 제4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신임 총회장에는 현 총회장 장종현 목사를 총회장으로 재추대했다.

 

이날 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총대수를 50%로 축소해 459명의 총대가 참석한 가운데 개회됐다. 회의장 입구에서 PCR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음성판정을 받은 총대만 입장했다.

 

개회예배에서 총회장 장종현 목사는 총회 설립 45주년을 준비하면서 개혁주의생명식한을 실천해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으로 세계를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이어진 회무처리에서는 임원선거가 진행됐다. 신임 총회장과 목사부총회장, 장로부총회장, 사무총장 후보 모두 단일 후보로 기립 찬성과 박수로 모든 임원을 선출했다. 총회장에는 현 총회장인 장종현 목사, 목사부종회장에는 김진범 목사(하늘문교회), 장로부총회장에 원형득 장로(천성교회), 사무총장에 현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가 선출됐다.

 

이날 총대들은 차별금지법과 평등법 제정 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서를 채택하고 입법시도를 반대한다고 선언했으며,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한 통합기구 설치는 임원회에 위임키로 했다.

 

이밖에 목회자 이중직과 정년 문제 등을 다루는 연구위원회 구성도 임원회에 맡기기로 하는 등 총회 주요 안건과 기타 안건 등을 실행위원회나 임원회에 모두 위임했다.

 

백석총회는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생명나눔 헌혈운동경과를 보고하고 헌혈증 2,50장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전달된 헌혈증서는 소아암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군선교를 위해 논산연무대교회 건축헌금 15천만원을 납부했으며, 코로나로 국내에 긴급 이송된 탄자니아 선교사 가정에 2천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총회 설립 45주년 준비위원장 양병희 목사가 보고를 끝으로 오후 5시 모든 총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선출된 임원명단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장종현 목사 목사부총회장 김진범 목사 장로부총회장 원형득 장로 서기 이승수 목사 부서기 김강수 목사 회의록서기 김만열 목사 부회록서기 장권순 목사 회계 박장우 장로 부회계 이우정 장로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장백석 제44회 총회, 장종현 총회장 재추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