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홍민기 목사.JPG

1. 교사는 약속을 지키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아무리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사역이라고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을 존중하는 일입니다. 존중하는 사람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약속을 쉽게 어기면 신뢰할수 없게 됩니다.

 

2. 교사는 자신의 영성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교사는 영성을 향한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신앙을 위해 투자하지 않는 사람은 교사로서 자격이 없습니다. 교사가 먼저 먹어야 아이들에게 줄수 있습니다. 자신의 영성을 위해 말씀을 먹고 적용하며 간증하는 교사들이 가르칠 때 그 말씀 또한 강하게 전달되는것입니다.

바쁘다고 핑계 대며 자신의 영성 배양을 소홀히 하는 교사라면 먼저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도 교사를 안하는 것이 낫습니다.

 

3. 교사는 자기 개발의 책임이 있습니다.

유행하는 문화, 아이들의 언어, 가르치는 방법등 교사가 배워야 할 것들은 많습니다.

올해 아이들에게 적용했던 방법을 내년에 똑같이 적용되리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도 똑같이 반복하면 안됩니다. 아이들은 매우 빠른 변화속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교사는 변질되면 안되지만 변화에는 민감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개발하여 아이들의 리얼타임 문화코드에 맞는 교사가 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보는 TV프로, 유튜브, 영화, 광고등에 관심깊게 보면서 아이들의 문화추이를 따라 잡아야 합니다. 성경공부 도입부에 사용하면 자연히 생동감 넘치는 변화가 생깁니다.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교사를 아이들은 마음을 열고 그의 말에 귀기울이게 됩니다.

 

들리는 성경공부는 아이들과 함께 그들의 문화를 알아가는 교사에게 주어집니다.

준비하고 노력하는 교사가 되길 축복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사의 힘]교사의 책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