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6(금)
 

 

메쥬(박정환대표)고신대병원(최영식병원장).jpg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지난 5일 ㈜메쥬(이하 메쥬, 대표이사 박정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메쥬는 건강관리 생체신호 모니터링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대표기업으로 착용형 심폐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한 건강관리형 사물인터넷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정보교환 ▲기관 전문분야 간 기술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신기술 개척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 약속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유헬스케어센터 관계자는 “메쥬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의료정보를 환자들에게서 수집하고 공동 연구, 기술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병원이 개발 중인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진료시스템을 더욱 고도화 시켜 환자동선, 낙상예방, 고독사 자동 체크, 급성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임상을 진행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터 진출을 위해 로봇수술센터·VR재활센터·해외원격조기진단센터 등의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꾸준히 국내·외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체와의 협력을 활발히 확대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병원, 비대면 진료시스템 고도화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