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크기변환]한국성시화총회컨퍼런스.jpg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협의회)는 23일과 24일 제주도에 위치한 호텔샬롬제주에서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암5:6)를 주제로 제3회 지도자 컨퍼런스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컨퍼런스에서 안창호 장로(전 헌법재판관)를 강사로 ‘포괄적 차별금지법 무엇이 문제인가?’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총회에서는 신임대표회장에 이종승 목사(경남성시화운동본부 이사장)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지사, 조대현 전헌법재판관 등의 행정 사법부 인사를 비롯해 한국성시화관계자, 제주교단협의회, 경남기독교총연합회, 한국정직운동본부 등의 교계 단체가 참여했다.

협의회 대회준비위원회와 제주성시화운동본부가 공동주관하고 13개 지역성시화운동본부가 후원하는 지도자컨퍼런스와 정기총회는 ▲개회예배 ▲환영식 ▲지도자컨퍼런스 ▲시도사역보고 ▲특별기도회 ▲총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채영남 목사는 대회사에서 “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대가 됐다”며 “총회와 지도자컨퍼런스를 통해 나라와 민족이 나아가야 할 중요한 지표를 얻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 최초의 한국인 선교사인 이기풍 목사와 첫 순교자 이도종 목사를 언급하면서 “이분들의 열정과 순교의 피는 오늘의 현실과 내일의 대한민국, 한국교회의 지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회를 통해 신임 대표회장에 오른 이종승 목사도 환영사에서 “한국교회 모든 기관과 단체의 연합과 일치가 절실할 때”라며 “대한민국을 거룩하고 깨끗하며 행복한 나라로 변화시키는 한국성시화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창호 장로는 지난 6월 29일 정의당 국회의원 10명이 국회에 제출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안(포차법)을 언급하면서 법안에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안 장로는 ‘모든 국민은 평등하게 자유와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 제11조1항을 언급하면서 포차법이 ▲국민의 기본권을 광범위하게 제한 ▲표현의 자유를 중대하게 제한 ▲사상 및 종교의 자유, 직업의 자유 등을 심각하게 제한 ▲광범위한 역차별을 초래하고 민주적 윤리적 가치를 훼손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협의회는 총회에서 ‘포괄적차별금지법 입법과 코로나19 및 낙태법 폐지 등에 대한 입장’을 채택하고 성명을 냈다. 낙태죄 폐지에 대해서도 태아의 생명을 살해하면서까지 삶의 질을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책임의식을 흐리고 생명경시풍조와 이기주의를 조장하게 된다고 진단했다.

이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입법 즉각 중단 ▲코로나 19의 종교편향 정책 전면 폐기, 재발 방지 약속 ▲한국교회의 예배와 종교활동의 간섭과 침해 즉각 중단 ▲ 낙태법 폐지 추진 즉각 철회, 생명존중 사회법 수호 등을 요구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성 명 서

포괄적차별금지법 입법과 코로나 19 및 낙태법 폐지 등에 대한 우리의 입장

 

21세기 촛불 민심으로 들어선 현 정부의 국정과 사회정책은 불통과 법치가 아닌 입법 제정을 통한 일방적 강제 행위로 일관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국가와 국민의 미래에 심각한 불안감은 나날이 증대되고 민주주의의 정신은 심히 훼손되고 윤리와 도덕을 무시하는 일련의 정책들에 대해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

지난해 12월부터 발생한 코로나 19의 전염병은 팬데믹 현상을 야기하였으나 국민들의 성숙한 질서의식과 공공사회에 대한 협력과 이해, 정부 및 방역당국의 노력의 결과는 우리 국민의 저력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였다. 하지만 정부는 코로나 19의 확산의 초기대응에 실패하였음에도 한국교회를 코로나 19 화산지로 지목하여 비대면 예배를 강제하고 교회를 사회적 적대세력으로 대하는 종교편향적인 모습으로 헌법이 보장하는 '종교의 자유'를 억압하는 것은 기독교 정신을 근본적으로 흔들고자 하는 것이기에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는 용납할 수 없음을 밝힌다.

심히 불쾌한 것은 헌법에 차별금지에 대한 의무와 권리가 분명하게 명시되고 있음에도 21대 국회는 헌법이 보장하는 양심과 자유의 표현을 박탈하고 대다수의 국민들을 역차별하여 국민의 불평등을 초래하는 '포괄적차별금지법'을 발의하여 제정하려는 시도는 국민과 사회에 차별금지의 본질과 가치를 '동성애자'를 포함한 소수자보호라는 미명으로 국민정신에 대혼란을 일으킬 뿐만아니라 기독교의 신앙을 정면으로 파괴하려는 또 다른 시도임을 직시하고 있다.

심지어 언론들마저 다양한 가족형태' 라는 말을 늘 사용하게 함으로 IGBTQ를 국민의식 속에 심으려는 악한 시도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으로 인류사회의 건강한 가정과 사회질서를 파괴하고 종교적 신앙 양심을 박탈하며 성별파괴와 직업의 자기 방어권을 박탈하는 무서운 폐해를 일으길 것이 자명함에도 자신들의 정권 유지에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최근 법무부는 양성평등위원회가 낙태죄를 삭제해 달라는 형법 개정안을 받아들여 이를 추진함으로 정책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사회가 보편적 문화와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 평등, 행복을 찾는 시대라는 미명 아래 단지 먼저 태어났고 생존권을 보장받았다는 기득권으로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중시하는 태도는 아직 출생하지 않은 태아를 생명으로 여기지 않는 태도이며 태아의 생명을 살해하면서까지 삶의 질을 추구하고자 하는 잘못된 사고는 책임의식을 흐리고 생명경시 풍조와 이기주의를 조장하게 되어 인륜과 도덕이 무너지는 악의 사회로 빠져가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따라서 현 정부는 진정한 평등에 대한 국민적 여망을 더 이상 기망하지 말고 국민 절대다수가 진정으로 바라는 안정적 성장과 미래가 보장되는 올바른 사회문화를 수호하고 건강한 가정을 통한 생명 존중과 존엄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건전한 문화 형성에 잎장서기를 촉구하며,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본부는 다음과 같이 성명서를 가름하며 강력하게 요구한다.

 

우리의 요구

-. 정부와 국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성평등법) 제정 입법을 즉각 중단하라!

-. 정부는 코로나 19의 종교편향 정책을 전면 폐기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라!

-. 정부는 우리 한국교회의 예배와 종교 활동의 간섭과 침해를 즉각 중단하라!

-. 법무부는 낙태법 폐지 추진을 즉각 철회하고 생명존중 사회법을 수호하라!

 

이상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는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한국교회 1천만 성도와 6만5천여 교회 그리고 진정한 건강사회를 추구하는 범 국민사회단체와 연대하여 일사각오로 반대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주후 2020. 11.23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17개 광역 시도 성시화운동본부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성시화, 제3회 지도자 컨퍼런스 및 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