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1출판감사예배.jpg
 
 예장통합 부산노회여전도회연합회(회장 양명순 권사, 은성교회)는 지난 6월 9일(화) 오전 11시 부산진교회(이종윤 목사)에서 100년사 출판감사예배를 가졌다.
 이번에 출간된 ‘부산노회여전도연합회 100년사’는 400페이지 분량으로 주기철 목사 친필편지를 비롯한 부산노회여전도연합회가 소장하고 있던 자료들과 사진들로 구성돼 본문과 부록을 통해 전문을 볼 수 있다.
 12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감사예배는 회장 양명순 권사의 사회로 이종윤 목사(통합 부산노회장)가 ‘하나님이 행하신 큰 일’이라는 제하의 설교를 전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 지난 100년 동안 행하신 일들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자료를 통해 하나님의 발자취와  의도하신 일들을 잘 발견해 우리에게 가라고 명하신 가나안을 향해 힘차게 진군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진 출판기념행사에서는 이홍자 장로(100년사 편찬위원장, 부산진교회)가 발간사를, 홍순자 장로(여전도회 전국연합회 전회장)가 축사를 전했다. 홍순자 장로는 "한국교회의 역사뿐 아니라 민족의 역사다. 복음선교를 위해 조직된 부산노회여전도회연합회 100년의 연합활동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큰 교훈과 귀한 재료"라고 말했다. 이어 이상규 교수(고신대)가 격려사와 서평을, 저자 탁지일 교수(부산장신대)가 책소개 및 헌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탁 교수는 “지금부터 100년 전, 1915년 부산진교회에서 봄 사경회로 모여 부산 교회 여성들의 연합운동을 시작했다. 그 장소에서 100년의 쉼표를 찍게 된 것에 감사하다”면서 "부산노회 100년이 궁창의 빛, 하늘의 빛처럼 아름다운 역사를 써오셨고, 앞으로도 계속 써나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합 부산노회여전도회연합회, 100년사 출판감사예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