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영안 이사장.jpg▲ 지난 11일 취임한 학교법인 고려학원 강영안 이사장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취임식이 지난 5월 11일(월)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제25대 김종인 이사장과 김성복, 박종윤, 최정철, 이시원 이사, 우창록 감사의 이임식과 제26대 강영안 이사장과 황만선, 최한주, 변성규, 옥재부 이사, 이영욱 감사의 취임식이 거행됐다.
1부 예배에서는 장로부총회장 최수우 장로의 기도와 김철봉 목사의 ‘공동체를 세우는 지도자’라는 제목의 말씀이 있었다. 김 총회장은 “책임감을 갖고 기관을 발전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2부 이취임식에서는 김종인 전 이사장의 이임사와 강영안 이사장의 취임선서 및 취임사, 박종수 목사(남서울교회 원로목사)와 장희종 목사(명덕교회)의 축사가 있었다. 또 고려학원 산하 기관장인 전광식 총장(고신대), 이상욱 원장(복음병원), 변종길 원장(신대원장)과 악수례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26대 강영안 이사장은 고려신학대학(고신대 전신) 신학과 2년을 수료하고, 한국외국어대, 벨기에 루뱅대학교를 졸업하고 화란 암스테르담 자유대학교에서 철학박사를 취득하고 계명대와 서강대 철학과 교수로 활동해 왔다. 한국칸트학회 회장, 한국기독교철학회 회장, 대한철학회 회장, 한국철학회 회장, 기독교학문연구회 회장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해 왔다. 현재 서강대 명예교수, 인문학대중화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려학원 강영안 이사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