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권남궤 실장.jpg
 
이번에 이단사이비상담실 사역보고가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사역보고를 부탁드립니다.
- 저희 이단상담실은 2015년 한 해 동안 이단 신천지의 교리에 중독되어 미혹된 87명을 대상으로 회심상담을 진행하였고, 그 중에 81명을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일하심을 경험하였습니다.
회심상담 대상자 87명 중 회심자가 81명이나 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약 93% 정도가 상담을 받으면 돌아온다는 말씀인데요.
 
상담을 받으면 대부분이 회복될 수 있는 겁니까?
- 네 그렇습니다. 상담실에 와서 상담과정을 진지하게 듣고 신천지 교리가 정말 성경적인지 확인할 마음만 있다면 대부분의 신천지인들은 회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 신천지가 신천지인들에게 세뇌교육을 통해 이단 상담실에 가면 영이 죽어서 지옥을 간다든지, 감금한다는 거짓말로 상담실에 대한 강한 두려움과 부정적 선입견을 심겨 놓았기 때문에 쉽게 상담실 방문을 못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부산지역만 해도 신천지 안드레, 야고보 지파는 해마다 수천명씩 센터 졸업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부산성시화운동본부 이단상담소는 환경이 (신천지에 비해)무척 열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과 앞으로 이단상담소가 개선해야 할 점을 소개해 주십시오.
- 네 말씀하신 것처럼 신천지는 2013년 강서실내체육관에서 3,500명 수료, 2014년 사직실내체육관에서 5,179명 수료, 2015년 2월 하단 신천지 야고보지파 교회에서 3,014명을 수료시켰습니다. 신천지 이단은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포교인들을 양성하여 속임수와 빼어난 연기력으로 신앙인과 불신자들을 무자비하게 미혹하는 반면, 미혹된 자들을 회복시키고 치유하는 사역으로 섬기는 부산성시화 이단 상담실의 상황은 2명의 상담사가 하루 4명~6명의 내담자를 상담하고 있기 때문에 벅차기도 하고, 상담할 공간이 부족하여 내담자들이 큰 불편을 감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문적인 이단상담사가 각 교회마다 활동한다면, 이단에 빠져있는 많은 사람들이 회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은데요. 현재 부산성시화운동본부 이단상담소가 '이단 상담사 과정'을 해마다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그리고 교계의 반응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개 교회마다 전문 이단 상담사가 세워져서 성도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가장 신속하게 미혹된 자들이 상담을 통해 이단 교리의 문제점을 분별하여 치유와 회복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단 상담가는 영적인 의사가 되어 빠르고 정확하게 이단과 관련된 영적 환자를 진단하고 적절한 처방을 내릴 수 있다면 미혹되어 가는 숫자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신천지와의 영적전쟁은 몇 안되는 이단사역자나 이단상담실의 힘으로는 역부족임을 알기에 부산, 경남의 지역교회 목회자분들에게 신천지 교리를 효과적으로 반증하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2013년부터 이단 상담사 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30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습니다. 내용은 신천지가 미혹할 때 성경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그릇 해석하는지와 그것을 어떤식으로 반증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상담을 통해 현장에서 검증한 것들을 나눕니다. 참석하셨던 목회자분들은 현장에서 신천지에 미혹된 자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와 교회 교육에서 어떤 교육이 꼭 필요한지를 알게 된 매우 유익한 시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 부산지역 신천지 안드레지파와 야고보지파의 동향이 궁금합니다.
- 부산, 경남의 안드레지파와 야고보지파는 신천지 전국지파의 년 성장률 20% 보다 높은 30%의 성장률을 자랑하며, 본부교회 2곳, 위장교회 2곳, 모임방 4곳, 센터 16곳, 복음방 5곳을 운영하며 부산에만 약16,000~18,000명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부교회 예배장소가 협소하여 두 지파 모두 부산 중심에 교회건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가를 중심으로 활발한 포교가 은밀하게 진행되며 각종 위장문화공연을 통해 포교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끝으로 교계에 바라는 점, 꼭 당부하고 싶은 점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십시오.
- 최근 신천지는 정통교회 목회자들에게 당돌하게 성경을 잘 못 가르치고 계시니까 신천지에 와서 성경을 다시 배우라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을 대상으로 정통교회 요람과 교인들 개인 이메일 주소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교인들에게 일일이 신천지 교리를 알려 미혹하겠다는 것입니다. 막연히 신천지가 이단이니까 만나지도 말고 대화하지도 말라는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양들을 양의 탈을 쓴 이리로부터 지켜낼 수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그들의 미혹교리가 왜 비성경적이며 반복음적인지를 스스로 분별하여 이단을 대적할 수 있는 무장 곧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미혹된 자들을 정죄하고 출교하는 극단적 방법이 아니라 그들을 치료하고 회복시켜 복음과 진리의 가치를 증명하고,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단으로 인한 피해자는 늘어나지만 교회가 피해상황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웃 교회보다 피해가 작다고 비교 자족할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맡기신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도 빼앗길 수 없다는 마음으로 이단에 대한 경계를 이벤트식으로 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성도들을 경계시키고 예방해야 합니다. 나아가 이제는 친척과 이웃에 있는 불신자들에게도 인생과 가정을 파탄시키는 반사회적 이단의 실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할 때입니다. 이유는 우리가 전도해야 할 영혼들이 이단으로 많이 미혹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성시화운동본부 이단상담실 권남궤 실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