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곽상학 목사 강연 사진.jpg
 
세미나 사진.jpg
 
청소년 사역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청설모(청소년설교자모임)는 지난 7월 8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수영로교회에서 제4회 청소년설교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 참석을 위해 인천, 여수 등 전국 각지의 청소년 사역자들이 모였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권연경 교수(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는 ‘상황과 문맥을 고려한 성경읽기’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권 교수는 설교 중 잘못된 해석의 실제 사례를 통해 성경 텍스트의 중요성과 올바른 해석이 좋은 설교의 토대가 된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강사인 이종화 목사(세움교회)는 설교의 청중인 청소년들을 더 올바르게 이해하고 설교에 있어서 실제적인 기술을 전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강사로 나선 곽상학 목사(다음세움선교회 대표)는 ‘청소년과 내러티브설교’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학교에서 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곽상학 목사의 이야기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처한 현실과 그들의 생각에 깊은 공감을 가지도록 했으며 들리는 설교를 위해 내러티브 설교가 얼마나 유용한지 강의 중 시연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소년설교자모임 ‘청설모’는 강사들의 동의를 얻어 강연과 관련된 자료뿐 아니라 여러 청소년 사역자들의 사역 노하우가 담긴 자료를 클라우드에 공유하고 있다. 참가자들의 고민이 담긴 질문을 청소년전문사역자들과 연결하여 그 답을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단회적인 세미나가 아니라 지속적인 청소년사역자네트워크를 형성해가고 있다.
한편, 제5회 청소년설교세미나는 오는 11월 4일 ‘청소년과 복음설교’라는 주제로 수영로교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권연경 교수 강의 사진.jpg
 
이종화 목사 강의 사진.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설모, 제4회 청소년설교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