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윤종남 목사.jpg
 
우리가 야베스에게 배울 것은 그의 기도입니다. 먼저는 복에 복을 더하사라는 기도이고 두 번째의 기도는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라는 기도입니다. 나의 지역(지경)을 넓혀달라는 기도는 무엇이었습니까?
 
1. 나의 삶을 넓혀 주소서
하나님께서는 인생들에게 줄로 재어준 구역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시16:6)
즉, 하나님께서는 모든 만물에게 영역을 주셨습니다. 물고기들은 바다나 강을, 새들에게는 공중을, 가축들에게는 사람 곁에 있게 하신 것처럼, 인생들에게도 각자 영역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야베스는 자기에게 주어진 영역보다 더 넓혀 달라는 기도를 시작했고,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마저 허락해 주셨습니다.
나의 삶의 영역이 주의 영광을 위해 더 많은 영향력을 끼치게 해 달라고 기도할 때, 나의 삶은 더 넓혀질 줄 믿습니다.
2. 미개척지를 발견 개척하게 하소서
야베스가 살던 시대는 여호수아 시대 즉, 여러 족속들에게 가나안 땅을 나눠주던 때였습니다.
모든 부족에게 영역 분배시에 야베스는, ‘하나님 이 외에도 새로운 간척지(블루 오션)를 발견하여 개척하게 하옵소서!’ 하는 기도를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블루오션 전략’이란 기존의 현존하는 모든 산업, 즉 레드오션(Red Ocean)에서 틈새시장 개척이 아닌, 경쟁자 없는 청정지역, 무경쟁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우리도 청정지역(블루오션)을 개척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교회와 사업과 가족을 통하여 미간척지를 개척하게 도와주옵소서! 이런 기도를 드릴 때, 놀라운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3. 경계를 넘어서는 기도를 하라
하나님은 한계가 없으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바라보는 그것을 내가 네게 주리라! 하셨습니다.(시81:10) 기도하는 한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모세 한 사람의 기도가 200만 명을 살렸습니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우리의 할 일은, 천국을 넓히는 일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에덴으로 만들고 세상을 천국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4. 내가 감당할 임무는 혁신적인 것임을 알라
구체적으로 큰일을 할 것으로 계획을 세워보고 말하고 시작하십시오. 내 능력으로 주의 일을 하려 하지 말고, 전능하신 주님의 일을 위해 주님이 주시는 권능으로 일하십시오.
5. 하나님의 계산 방법을 따라 살게 하소서
내가 일하는 건 일이고, 하나님이 시키시는 일은 사역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의지, 하나님의 일정을 나의 일보다 앞세우고, 그것을 위해 노력할 때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한번 크게 외쳐보시기 바랍니다. ‘주여, 나의 지역을 크게 넓혀 주소서!’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나의 지역을 넓히소서(역대상 4:9~10)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