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14년 11월5일 출범한 부산복음화운동본부가 4주년을 맞이했다. 오는 10월30일 극동방송 공개홀에서 4주년 기념식도 가질 예정이다. 지난 23일 순복음금정교회에서 윤종남 목사를 만나 지난 4년 동안 느낀 소회감,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등을 들어 보았다.
KakaoTalk_20181024_102926174.jpg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 내가 부기총 대표회장 시절(2012년) 부기총 증경회장님 몇 분이 찾아와서 “남은 생애 전도하면서 살고 싶다”며 복음화운동본부 창립을 권유 받았다. 당시에는 그분들의 뜻을 오해했었다. ‘또 다른 정치색 짙은 연합기구를 만들 수 있겠다’는 걱정이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후 2년 동안 그 분들을 지켜보면서 복음에 대한 열정을 읽을 수 있었다. 복음을 전하는데는 어떤 이유가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지난 2014년 11월 ‘나라사랑, 영혼구원’이라는 목적으로 복음화운동본부를 창립했다. 그리고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외형적으로도 많이 성장했고, 초창기의 미숙함도 지금은 노련함으로 극복하고 있다. 지난 4년 동안 변하지 않은 것은 복음에 대한 열정이다. 한 영혼을 전도하려고 애쓰는 그 마음만은 변하지 않았다.
 
지난 4년 동안 전도대회를 몇 차례나 개최했나? 그리고 전도대회 이외 행사들도 많았던 것 같다.
- 금년 11월 6일 부산고운교회에서 전도대회가 펼쳐진다. 이 대회가 38회 대회이다. 그동안 몇차례 부흥성회가 있었고, 전도컨퍼런스도 개최했었다. 여름에는 해수욕장 전도를 펼쳤고, 12월에는 트리축제가 펼쳐지는 광복동 국제시장 인근에서 전도 운동을 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복음화운동본부가 될 것이다.
 
그동안 37회 대회를 펼치면서 다양한 에피소드가 있을 것 같다.
- 첫 대회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다. 서면에서 전도대회를 개최했었는데, 롯데호텔 주차장에서 전도지를 나눠주다가 쫒겨난 경험이 있다. 첫 대회라서 사실 긴장을 많이 했었다. 무엇보다 성도들이 전도에 대한 열정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했다. 이후에 다시 서면에서 전도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때도 롯데호텔에서 쫒겨난 경험이 있다.(웃음)
하나님께서는 전도 중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하시고,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게 하신다. 이 모두가 시간이 지난 지금 좋은 추억인 것 같다. 중요한 사실은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을 우리가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해 왔다는 것이다. 이 사실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시대가 변했다. ‘시대에 맞는 트렌드가 있다’는 말도 있다. 거리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에 대한 불편한 지적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 그런 지적이 있을 수 있다. 우리가 전도하다보면 불편한 시선으로 쳐다보는 사람을 보곤 한다. 그렇다고 사람 시선이 따갑다고 복음전하는 것을 게을리 할 수는 없다. 성경을 보면 예수님도 노방전도를 하셨고, 우리나라에 온 초기 선교사들도 거리에서 복음을 전했다. 때로는 복음 때문에 고통을 당하기까지 했다. ‘시대적 트렌드’라는 지적이, 어쩌면 우리가 복음을 편하게 전하려는 자기변명이 아닐까 고민해 보아야 한다.
또 복음은 얼굴을 보면서 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상이나 SNS에서 그냥 읽는 복음이 얼마나 마음에 와 닿을지 의문이다. 개인적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보면서 복음을 전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4주년 기념행사가 있다고 들었다. 소개해 달라.
- 매년 11월 첫주에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2년마다 대성회나 친목성 행사로 진행된다. 1회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초청 대성회를 개최했고, 2회 대회때는 친목 행사를 가졌다. 작년 3회 때는 손기철 장로 초청 성회를 개최했고, 금년에는 친목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10월30일 부산극동방송아트홀에서 ‘설립 4주년 기념식 및 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 그동안 복음전도에 앞장 서 오신 부기총 증경회장님들과 성도님들이 모두 모여서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또 순복음금정교회, 부곡교회, 금사교회 축하찬양단의 찬양과 해피앙상블 공연, 김현일 목사님의 특강 등이 있을 예정이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전국에서 복음화율이 가장 낮은 부산과 경남의 복음률이 50% 이상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기 위해서 지금처럼 전도운동을 열심히 할 생각이다. 주님 오실때까지 복음화운동은 계속 될 것이다.
이 자리를 빌어 그동안 수고해 주신 원로 목사님과 성도님들께도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비록 사람들은 몰라줄지라도, 우리 주님께서는 우리의 수고와 헌신을 위로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 그것이 가장 큰 축복이며,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님 오실때까지 전도운동은 계속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