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문훈목사 copy.jpg
 
어린 아이와 같지 않고는 결단코 천국에 못 간다. 천국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조건이 어린 아이와 같아야 된다는 말씀을 가지고 우리가 다시 어린 아이와 같이 되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믿음의 첫 사랑을 회복하자.
오늘 성경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는 어린 아이들을 가까이 하시고 아이들이 예수님께로 오는 것을 금하지마라. 어린 아이와 같이 되지 않고는 절대로 천국에 못 들어간다는 말씀이다. 어린 아이들은 어떻게 할 능력이 없으니 철저히 부모님만을 의지하듯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 또한 하나님을 찾는 자를 만나 주시는 것이다. 철저히 어머니 품에 의지해 살아가기 때문에 오늘 성경은 어린 아이와 같은 모습을 회복해야 된다고 가르치는 것이다.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은 약하기 때문에 하나님이 백배의 복을 주신다. 신약 성경의 디모데가 사도 바울의 후계자가 된 이유도 약하여 철저히 주님을 의지했기에 성령님이 그 사람을 축복의 통로로 쓸 수 있다. 약한 것을 자랑하고 약할 때 은혜가 온전히 나타났던 디모데가 사도 바울의 후계자가 되는 것이다.
교회에 봉사 활동을 할 때 자기도 모르게 의를 내세우는 게 문제이지만 어린 아이는 자기를 주장 못하고 연약하기 때문에 보호받고 사랑받을 존재로 살아가는 것이다. 사람이 나이가 많아지면 사고방식이 굳어져 자기의 판단세계에 갇혀 살아서 말을 도무지 듣지 않기에 나이가 많으면 문제가 되는 거다. 어린 아이는 힘도 없고 약하지만 약함에 강함이 있는 거다. 2인자의 행복이 있다. 성경에 가인보다 아벨이 히브리서 11장 믿음의 영웅에 첫 번째로 등장하고 둘째 아들 야곱이 축복권을 쟁탈한 것 같이 형님보다 동생에게 하나님이 2인자의 복을 주신 게 많다. 성경에도 소자에 관한 것을 굉장히 엄중하게 말씀 하신다. 마태복음 18장에‘누구든지 나를 믿는 이 작은 자 중 하나를 실족하게 하면 차라리 연자 맷돌이 그 목에 달려서 깊은 바다에 빠뜨려지는 것이 나으니라’삼가 이 작은 자 중에 하나도 업신여기지 마라. 어린 아이들은 천진난만하고 힘도, 돈도, 아는 것도 없고 연약하기에 아이들은 경솔 할 수밖에 없고 이해타산을 따라 할 수가 없다.
성경은 너희가 첫 사랑을 회복하라고 말씀하신다. 첫사랑이라는 것은 순수한 사랑을 말하는 것이지만 어린 아이만 무조건 최고라는 것은 아니다. 고린도전서 13장 11절에‘내가 어렸을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깨닫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생각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다가 장성한 사람이 되어서는 어린 아이의 일을 버렸노라’너희가 믿음이 장성하고 난 뒤에는 어린아이 일을 버리라는 말씀이 있다.
누가복음 15장에 보면 돌아온 둘째 아들과 같이 자기 것 밖에 모르는 유치함은 어린 아이의 순수함과는 다른 것이다. 무늬와 껍데기는 크리스천처럼 살지만 실제로는 아비 속을 썩이는 마음을 가진 형님으로 살면 안 되고 무한 사랑으로 다 품어주고 늘 기다리는 마음과 용서 해 주시는 아비의 마음을 갖추라는 것이다.
시편 92편에‘의인은 종려나무 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성장 하리 로다’어린 아이가 마냥 좋다는 게 아니고 나무 식물이 반듯하게 자라듯 아기도 튼튼하게 자라듯 이제는 믿음이 자라고 생각이 자라야 된다는 거다. 그리고 한 시대에 귀하고 존귀하게 쓰임 받는 사람의 특징은 순수함이다. 순수한 사람은 사심을 가지거나 나쁜 저의가 없고 성령님을 근심되게 하지 않기에 하나님은 사랑과 은혜를 베풀어 주신다.
사람에게 귀중히 여김을 받고 존중해짐을 받는 사람이 최고로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부모님께 사랑받고 귀여움 받고 그것이 평생을 가듯이 우리가 어린 아이들에 대해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돌봐야 한다. 가정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것으로, 교회를 만들기도 전에 만드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신 가정 속에서 사랑하며 존경하며 받들며 살아가는 어린 아이들을 사랑하고 또 이제 우리 말씀이 쑥쑥 자라서 믿음이 장성한 어른이 되어서 존경받고 사랑 받는 믿음의 공동체, 하나님의 교회, 행복한 가정, 건강한 교회, 살기 좋은 조국 대한민국을 이루어 가는 우리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축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하나님의 나라 어린 아이의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