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예장고신총회(총회장 김상석 목사) 금년 68회 총회 일정이 발표됐다. 고신총회는 9월11일(화) 오후 3시부터 14일(금)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 강당에서 제68회 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68회 총회 표제는 ‘거룩함과 화평함을 따르라’(히 12:14)는 주제로 전국에서 총대 526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고신 67회 총회.jpg▲ 사진은 지난 67회 총회 총회 임원 선거 모습
 
첫날 개회예배에서는 총회장 김상석 목사의 사회로 부총회장 김성복 목사의 ‘화평함과 거룩함을 따르라’는 제목의 말씀이 있을 예정이다. 연산중앙교회 찬양대의 찬양과 성찬식을 가진 후 개회예배를 마무리하고, 첫날 사무처리에 들어간다. 회원호명과 개회선언, 각종보고 이후 총회임원 및 유지재단, 학교법인 이사 선거를 가진 뒤 신구임원 교체가 있을 예정이다. 
둘째날부터는 각 노회가 상정한 다양한 안건과 운영위원회 및 임원회, 특별위원회, 상임위원회 등 각부서의 보고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 사절단 및 내빈인사, 총회 유지재단 및 은급재단, 고려학원 등의 현안 보고 등도 있을 예정이다.
금년 고신총회에 상정된 각 노회 헌의안들을 살펴보면 ‘김용의 선교사 신학사상 건’(경기북부, 경남김해), ‘사무총장 임기연장 건’(남마산, 마산, 부산동부, 부산서부, 부산중부), ‘주일에 임직식을 거행하는 문제’(경남, 부산), ‘성도의 결혼에 대한 질의’(남마산, 경북중부, 부산동부, 부산서부, 부산중부) 등이 주요 상정 안건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금년 고신총회는 예년보다 큰 이슈가 없고, 무난한 총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 제68회 총회 일정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