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장대현학교 전경.JPG
 
부산장대현학교가 7월 22일(금)과 23일(금) 양일간 열리는 ‘통일공감 열린광장’ 행사를 통해 23일 통일부장관이 학교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일공감 열린광장’는 부산지역 주요 기업인, 대학생, 탈북민을 만나 통일준비의 필요성과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통일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22일(금)에는 남북대학생(40명)과의 통일하모니 열차, 부산지역 탈북민, 대학생, 교육자 등 다양한 계층과의 통일공감 토크콘서트, 젊은 층의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대학생 통일특강, 부산지역 기업인·언론인· 정치인 등을 대상으로 한 해운대미래포럼이 진행되며 23일(토)에는 영호남 유일의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장대현학교(교장 임창호)에서 재학생들과 도시락 Talk 행사를 가진다.
지난 2014년 12월 장대현학교를 방문한 류길재 장관에 이어 장대현학교를 방문하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이번 장대현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 통일시대 주역으로 준비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장대현학교는 2014년 3월 개교한 영호남 유일의 탈북청소년 대안학교로, 통일의 염원하는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외 기관과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있다.
지난 7월 14일(목) 한국해양대학교(총장 김윤해) 견학을 통해 통일해양강국의 모습을 체험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7월 20일(수) 한국선급의 교육용 기자재와 도서 기증식을 가지고, 오는 9월에는 탈북 청소년 야구단 퍼플야구팀(레인보우희망재단, 이사장 박정태)이 부산문화재단후원으로 일본 후쿠오카의 야구팀과 교류 친선경기를 가질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일부 장관, 오는 23일 부산장대현학교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